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이가 더 크기 전에 꼭 해줘야 할 엄마 아빠의 6가지 말
댓글 3
조회수 8402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아빠는 항상 너를 응원하고 있단다

①“차이가 엄마, 아빠의 딸(아들)이라서 너무 고마워”

아이에게 부모의 자녀라는 존재만으로도 고마움을 표현해보세요. 부모가 먼저 아이를 존중해주면 아이도 부모를 존중할 줄 알게 됩니다.

엄마 아빠가 원하는 특정 방향으로 행동해야만 착한 딸, 착한 아들이 아닌 아이 존재 그 모습 그대로 소중하다는 걸 알려주세요

②“못해도 괜찮아. 그 정도로도 충분하단다”

아이가 어떤 일을 하든지 결과에 관계없이 아이 스스로 해내는 모든 과정을 격려해주세요. 엄마의 격려만이 포기하지 않는 끈기와 용기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아이가 크면 클수록 엄마 아빠의 격려와 따스한 응원의 눈빛은 더욱더 중요해집니다.

③“차이가 행복하면 엄마, 아빠도 행복하단다”

아이가 스스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스스로를 기분 좋게 하는 일들을 찾는 습관은 아이가 성인이 되어서 행복한 사람으로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아이가 좋아하고 행복해하는 순간을 포착하세요. 그리고 아이가 행복해하는 것이 엄마에게도 정말 큰 기쁨임을 알려주세요. 아이는 자신만의 행복을 더욱더 중요시 느낄 것입니다.

④“엄마, 아빠는 항상 너의 뒤에서 응원하고 있단다”

엄마, 아빠가 늘 아이의 커다란 울타리가 되어줌을 마음으로 느낄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아이가 세상을 향해 마음껏 도전하고 실패할 수 있는 자신감은 엄마, 아빠의 응원에서 나오게 됩니다.

엄마 아빠는 든든하게 아이 옆에 있을 것임을 꼭 인지시켜주세요. 마음이 안정된 아이는 오히려 더욱 씩씩하게 자신의 길을 찾아 나서려고 할 것입니다.

⑤“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이 제일 중요하단다”

사람을 귀하게 여길 줄 아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좋은 친구는 우리 아이의 인생의 자산이 되어줍니다. 친구가 없으면 아이는 외롭고 자존감에 영향을 받습니다. 아이가 좋은 친구를 사귈 수 있도록, 그 가치를 스스로 알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세요.

⑥“다른 사람에게 먼저 사랑을 베풀어보렴. 네가 느끼는 기쁨은 그 이상이 될 거란다”

아이가 엄마, 아빠에게 받는 사랑을 또 다른 사람에게 베풀 수 있는 마음을 가르쳐주세요. 사랑은 나눌수록 더 커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행복 그 이상의 기쁨을 느끼게 될 거예요. 나눌 줄 아는 아이 옆에 함께 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 가득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리아마카리나일 년 이상 전
아이가 몇주전부터 엄마 아빠는 왜 결혼했어? 묻길래 우리 ♡♡ 만나려고(만나고싶어서) 결혼했지~ 얘기해줬더니 그후로 계속 묻고 너무 좋아하네요. ㅋㅋ

woonana2년 이상 전
글을 읽으며 위로 받았어요. 아이에게도 많이 들려주면 좋은 이야기지만 새해를 앞두고 새로운 다짐을 하는데도 좋은글이네요. 고맙습니다.

탱구야일 년 이상 전
참좋은 말이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