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My Page
13개월 차 (만12개월) 아기, 성장발달을 돕는 육아 놀이 팁
Age 1
아기의 성장에 발맞춘 시기적절한 놀이 자극이 충분히 제공되었을 때 아기는 높은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습니다.

13개월 차 (만12개월) 걷고 싶은 우리 아기,

걷고 싶은 만큼 모든 영역도 한걸음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답니다. 

걸을 수 있는 운동능력이 발달하기 시작할 때 그 능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돕는 효과적인 놀이가 필요합니다. 

걸음마를 시작한다는 것은 신체, 언어, 인지, 사회성 발달 등 여러 면에서 급격한 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신호탄을 던지는 것입니다.

우리 아기가 이제 막 두 발로 걷는 것을 시도하고 있다면, 아기의 성장발달을 도울 수 있는 효과적인 놀이 자극이 전달되어야 할 때랍니다. 

걸음마기가 왜 중요할까요?

1. 자율성을 획득해요

주위의 도움 없이 혼자 힘으로 걸을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는 걸음마기 아기는 세상에 대한 주체적인 입장을 갖고, 자신의 세계를 능동적으로 만들어가게 됩니다. 이러한 아기가 행동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돕는 효과적인 부모의 지원을 통해서 아이는 진정한 의미의 자율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2. 인지적 사고능력이 발달해요

걸음마기 이전까지는 자신의 의사를 행동으로 표현했던 아기가 첫말을 떼기 시작하면서 매우 빠른 속도로 언어를 확장시켜나갑니다. 그 결과 인지적 사고능력도 함께 발달하며 부모의 짧고 간결한 언어 표현을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3. 자기 조절 능력이 길러져요

신체적인 자유로움과 향상된 언어적 표현으로 세상을 능동적으로 탐색하는 아기는 그만큼 폭발적은 호기심을 해소하기 위한 과정에서 주변의 제재를 받기도 합니다. 또한 실패와 성공의 반복적인 경험을 통해

통제를 수용하고 규칙을 내면화시키기 시작합니다. 그 결과 충동 조절 능력과 자기 조절 능력이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에서 유아기로 진입하기 전 매우 중요한 단계인 걸음마기, 이 시기의 아기는 스스로의 힘으로 세상을 배워나가는 경험이 급격하게 많아진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걸음마를 떼기 시작한 아기가 걸음마뿐만 아니라 모든 영역에서 급격한 성장 곡선을 보이는 만큼 이러한 아이의 발달을 돕기 위한 부모의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몸의 움직임이 자유로워지면 왕성한 활동이 나타나는 걸음마기 아기를 위한 교육 팁과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