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가 화가 나면 자기 얼굴을 때려요
Age 1
아이의 긍정적인 행동에는 관심을, 부정적인 행동에는 무관심이 좋답니다.
아이들은 아직 감정 표현이 미숙해서 부정적인 행동으로 자신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말귀를 알아들을 정도로 성장을 하면 모두 괜찮아진 다는 말은 꼭 틀린 말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어떤 모양과 색깔의 그릇으로 성장하느냐는 육아 방법에 따라 다르답니다.
우리 아이가 좀 더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금부터 성장 발달의 그릇을 만들어 줘야 합니다.
얼굴을 때리는 우리 아이, 왜 그러는 것일까요?
1. 불편한 감정의 표현이에요
아직 언어 표현이 미숙한 아이들은 불편한 감정을 스스로 조절하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얼굴을 때리는 등의 공격적인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감정을 먼저 이해하고 때리는 행동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 한답니다.
2. 요구 사항의 수단으로 행동해요
아이가 얼굴을 때렸을 때 보통 부모의 반응은 놀라서 아이를 말리며 그 요구 사항을 끝내 들어주게 된답니다.
아이는 이런 행동들이 요구 사항을 관철시킬 수 있는 요인으로 작용될 수 있답니다.
3. 관심받고 싶을 때 얼굴을 때려요
아이들은 부모의 자극이 적을 때에도 얼굴을 때리는 등 부정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감정과 요구를 표현하기도 한답니다.
아이의 부정적인 행동이 고착되지 않도록 충분한 관심과 표현을 전달하여 때리는 행동이 완화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아이의 행동들에는 모두 원인이 있답니다.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고 해결 방법을 찾다 보면 행동을 완화시켜줄 수 있는 길잡이가 되어준답니다.
얼굴을 때리는 우리 아이의 마음을 읽어주며 행동을 조절할 수 있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Chai's Growth Class Premium Content List -
아기가 화가 나면 자기 얼굴을 때려요
Chai's Play content is written by educators who specialize in child development. All content of Chai's Play is protected by copyright, an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redistribut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