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 무는 행동, 어떻게 고쳐주죠?
Age 1
눈에 넣어도 안 아픈 우리 아기가 어린이집이나 주변에서 말썽을 일으키고 있는 것 같다면 기관을 보내는 부모의 마음은 더욱 아프겠지요.
이시기 아이는 자신이 원하는 것과 거부하고 싶은 표현하려고 합니다.
아이가 한두 마디 말을 하기 시작하더라도 아직 자신의 감정을 말로 표현하기에는 어려워하기 때문에 때때로 부정적인 행동을 보이곤 하지요.
아직 표현력이 미숙한 아기들은 무는 행동으로 자신의 요구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이 시기 아기가 무는 행동으로 자신의 감정이나 의사를 표현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랍니다. 하지만 그저 내버려 두는 것도 사회성 발달에는 좋지 않아요!
이 시기 아기들은 왜 무는 행동을 보이는 걸까요?
1. 내재된 스트레스를 표현할 수 있어요
아기도 어른들 만큼이나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는 크답니다.
아기가 스트레스로 인해 불편한 감정을 느낄 때에는 무는 행동과 같은 부정적인 행동으로 나타날 수 있지요.
이때 아기의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무는 행동을 완화시킬 수 있는 대처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2. 언어 표현이 미숙해요
아직 언어 표현이 미숙한 아기는 위협을 느끼는 상황에서 무는 행동을 자기방어 수단으로 표현하기도 한답니다.
아기가 올바른 표현으로 불편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3. 관심받고 싶을 때 무는 행동을 보여요
항상 부모의 사랑과 관심을 필요로 하는 아기는 부모의 자극이 적어도 무는 행동을 보인답니다.
아이와 안정적인 애착형성을 위해서라면 그에 따른 올바른 대처 방법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무는 행동으로 표현하는 아기의 숨은 속마음을 이해하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무는 아기의 마음을 이해하고 올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 Chai's Growth Class Premium Content List -
우리 아기 무는 행동, 어떻게 고쳐주죠?
Chai's Play content is written by educators who specialize in child development. All content of Chai's Play is protected by copyright, and unauthorized reproduction or redistribution is prohibi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