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My Page
10개월 차 (만9개월) 우리 아기 '골고루 성장하는 발달 놀이'
Age 0
이제 10개월 차 (만9개월) 우리 아기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요?

점점 더 빨리 자라나는 10개월 차(만9개월) 우리 아기, 발달에 맞춰 잘 놀아주고 있나요?

주목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혼자 놀이하는 시간이 늘어나요. 이럴 때일수록 더 많은 엄마 아빠의 자극이 필요해요.

10개월 차 (만9개월) 우리 아기 어떻게 자라고 있을까요?

* 체형에 변화가 생겨요

아기가 10개월에 접어들면서 체중의 증가는 줄어들지만 살이 더욱 단단해지며 체형의 변화가 나타납니다. 아기의 근육과 뼈가 점점 단단해지는 것이지요. 이 시기에는 아기들은 체형이 바뀜에 따라 더욱 활발한 신체 움직임을 보일 거예요. 이에 따라 아기도 좀 더 활동적인 놀이를 즐기게 됩니다.

* 자기주장이 생겨요

아기의 자의식이 발달함에 따라 자기주장과 고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엄마가 무엇인가를 하자고 제안을 했을 때 엄마의 말을 듣지 않는 청개구리 기질도 이제 슬슬 나타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시기의 아기에게는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오히려 아기의 행동에 너무 많은 제한을 두어도 아기의 독립심과 자율성 발달을 저해하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면 안 되는 것에 제약은 있어야 하지만, 적정선에서 아이의 자율성을 존중해주세요.

* 혼자 놀이하는 시간이 늘어나요

이제 우리 아기는 엄마가 옆에 있어도 혼자서 놀이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납니다. 그만큼 독립심이 생기는 것이지요. 아기가 혼자서 놀이에 몰입해 있을 때에는 아기의 놀이를 옆에서 지켜봐 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기의 자의식이 발달함에 따라 자기주장과 고집이 생기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럴 때 일 수록 아기의 신호를 읽고, 적절한 자극을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10개월 차(만9개월) 우리 아기와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발달에 필수인 놀이들을 소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