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8개월 우리 아기 '골고루 성장하는 발달 놀이'
발달놀이
만 0세
이제 8개월 차 우리 아기 어떻게 놀아줘야 할까요?

8개월 차 우리 아기, 낯가림이 조금씩 생겨나요

낯가림이 심해지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랍니다. 이럴 때일수록 주 양육자와 탄탄한 애착 형성이 중요합니다.

8개월 차 우리 아기, 이렇게 자라나고 있어요

* 낯가림과 분리불안이 심해져요

이 시기 아기들은 엄마와 자신에 대해 분리된 존재임을 깨달아요. 시력과 인지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친숙한 사람의 얼굴을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낯가림과 분리불안을 보이게 됩니다. 아기가 새롭고 낯선 것을 대해야 한다면 익숙한 것과 함께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에게 나타나는 이런 현상은 엄마의 애착관계 문제 때문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발달 과정 속에서 자신을 점점 인식하는 과정 중에서 나타나는 것입니다.

* 기억력과 인지능력이 발달하게 돼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구체적인 정보를 기억하는 것을 더 잘 할 수 있게 됩니다. 일주일 전쯤 보았던 행동도 기억하고 따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억력이 점점 발달하는 것이지요.

아이는 덩달아 고집도 세지기 시작합니다. 자신만의 기준이 생겨나 싫다는 표현을 적극적으로 할 수 있게 됩니다.

* 호기심이 왕성해져요

이제 아기들은 호기심이 왕성해지고 신체의 이동 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집안의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며 바구니를 열어보고 물건을 꺼내보며 놀이를 할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아기가 자유롭게 이동하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위험한 물건들은 미리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유롭게 이동하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위험한 물건들은 미리 치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8개월 차 우리 아기와 간단한 놀이부터 시작해보세요!

발달에 필수인 놀이들을 소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