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살 아기, 이유식 습관 잡아주는 팁 정리
식습관
만 0세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아기는 이유식을 반가워하지 않아요. 아기가 이유식을 안 먹는 것보다 간이 되었더라도 잘 먹는 것이 더 좋은 것일까요?

아기가 이유식을 안 먹는 것보다 간이 되었더라도 잘 먹는 것이 더 좋은 것일까요? 

부모에게는 아기가 잘 먹는 것 만큼이나 행복한 일은 없지요. 하지만 애써 준비한 이유식을 잘 먹으려 하지 않는다면 어떻게든 배불리 먹게 하기 위한 노력을 할것이랍니다.

이 때 흔히 하게 되는 실수들이 아기에게 간이 있는 이유식을 주는 것이지요. 이 시기에는 맛있게 많이 먹는 것보다 중요한건 맛을 배우며 어떻게 먹느냐가 더욱 중요한 때랍니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식습관은 평생을 가게 된답니다. 아기가 조금 더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라면 간간한 이유식으로 한 숟가락 더 보다는 한 숟가락을 덜 먹더라도 식재료의 질감을 충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아기에게 이유식은 왜 중요할까요?

1. '이유식'은 밥을 잘 먹기 위한 연습을 하는 때랍니다.

아기는 이유식을 먹으며 식재료에 대한 향과 맛, 질감에 대해 익숙해진답니다. 또한 치아와 혀를 사용하여 음식물을 씹고 삼키는 연습을 하게 되지요.

이처럼 이유식은 아기가 이후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기 중요한 준비 단계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2. 간이 있는 이유식은 편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한번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지면 이후에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들은 상대적으로 맛이 없게 느끼게 됩니다.

지금은 우리 아기가 달고 짜고 간에 대한 감각보다는 다양한 식재료와 친숙해지며 식재료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맛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3. 아기의 소화기관은 아직 연약하답니다.

아무리 천연 조미료를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아직 아기는 달고 짠 간을 소화시킬 수 있는 소화능력이 약하답니다.

또한 모든 신체 기관도 조절력이 약하기 때문에 자극을 주는 것은 아기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답니다. 

매일 아기에게 다양한 식재료로 이유식을 준비해서 먹이는 일이란 쉽지 않지요. 하지만 이 시간만큼 아기 성장 발달에 중요한 때는 없답니다.

조금은 힘들더라도 하루하루 아기의 평생 식습관을 다져나간다는 생각으로 아기와 함께 이유식 시간을 즐겨보세요.

간이 있는 이유식만 찾으려는 우리 아기, 간이 없어도 이유식 시간이 즐겁다는 것을 경험할 수 있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