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아이가 조금 부산스러운 성격이라면, 양육법은 이렇게!
발달고민
만 2세
산만한 아이보다 산만함을 더욱 부추기는 요인이 문제가 됩니다.

유난히 차분한 아이가 있는 반면 넘치는 에너지를 뽐내기라도 하듯 이리저리 쉴 새 없이 움직이며 보는 사람까지 어지럽게 만드는 아이도 있습니다.

산만한 아이의 모습이 걱정된다면, 산만한 행동을 제지하는 것이 아니라 집중력을 높여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아야 할 때입니다. 

산만한 행동이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1. 사회성을 떨어뜨려요

산만한 아이의 행동은 또래 친구들과 있을 때 더 두드러지게 되는데, 이러한 모습은 또래 친구들에게 불편함을 주며 그로 인해 친구들이 멀리하게 되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결과적으로 또래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어 소외감과 외로움, 우울감을 경험하게 됩니다.

2. 불안정한 정서를 가져요

한 가지에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 아이는 모든 일에 있어 꾸준하게 실행하는 것이 어려우며 주변의 자극에 쉽게 흐트러지게 됩니다. 또한 자기 조절 능력이 부족해 공격적인 모습이 나타나고 기다림이나 실패를 겪는 상황을 견디기 힘들어하여 정서적으로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3. 공격성이 나타나요

산만한 아이는 자신의 행동을 조절하는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행동이 앞서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참고 기다리는 것을 어려워함으로써 위험이 높은 충동적인 행동이 나타난답니다. 만약 이러한 행동이 지속된다면 공격적인 성향을 가지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산만한 아이의 행동은 단순히 산만한 행동을 하는 아이만의 문제가 아니랍니다.

산만한 행동을 자극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을 파악하고, 그러한 요인들을 개선하여 우리 아이의 행동이 변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세요.

산만한 아이의 모습이 걱정된다면, 산만함을 차분함으로 변화시켜줄 수 있는 효과적인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