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12
육아 놀이 카드
엄마 아빠가 된 후 스트레스 이렇게 풀고 있어요
댓글 2
조회수 42535
차이의 놀이 회원님들이 들려주신 나만의 스트레스 해소 노하우랍니다.

부모 되기는 중요한 과업입니다. 이 과업을 수행하는 과정 중에 부모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런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심호흡을 해보세요

15초 동안 심호흡을 해 보세요. 억지로 심호흡을 하지 말고 자신에게 맞는 속도로 심호흡을 합니다. 숨을 들이쉬면서 “진정”, 내쉬면서 “하자”를 나지막이 말해 보세요.

2. 자신과 계속해서 대화를 나누세요

“난 괜찮아”, “곧 괜찮아질 거야”와 같은 간단하고 낙관적인 말을 자신에게 들려주세요.

3. 미리 대비해보세요

어떤 상황이 스트레스를 유발할 것 같으면 미리 대처해 보세요. 그 상황을 직면하기 전에 심호흡을 몇 번 하고 자신에게 용기를 주는 혼잣말을 해 주세요.

4.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해보세요

힘든 상황을 극복할 수 없는 것으로 보지 말고 자신을 강하게 만들어줄 기회이자 도전으로 생각해 보세요.

5. 스스로 격려해보세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매일 시간을 내어 자신의 장점을 생각해 보세요. 스스로에게 “난 할 수 있어.”, “난 가치가 있어”, “난 스스로 결정할 수 있어”와 같은 격려를 해 주세요.

6. 스트레스 일지를 써보세요.

스트레스를 유발한 상황에 대해 기록해 보세요. 스트레스 완화를 위해 자신이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그 상황에 자신이 얼마나 잘 대처했는지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도록 기록해 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쪙22211달 전
가끔 너무 힘들땐 어떻게 스트레스를 풀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어요😂 심지어는 울면서 네이x에 스트레스 푸는 법 검색해본 적이 있을정도로... 저에겐 이런 글이 참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장해놓고 스트레스 받을 때 돌아가며 하나씩 해봐야겠어요~~ 차이의 놀이 항상 감사해요~~♡

DDstory일 년 이상 전
10번 좋다ㅎㅎ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