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이의 놀이 카드뉴스는 오른쪽 끝에서 왼쪽 방향으로 넘겨서 전체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
자신의 것이 아닌 장난감을 빼앗았을 때, 우리 아이에게 내 것이 아닌 다른 사람의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싶을 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바른 방법을 훈육해 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는 방법을 처음부터 알기는 어렵습니다. 하나씩 배우면서 익혀야 하는 것이지요.
아직 잘 몰라서 문제가 발생했다면 다음에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하며, 나와 타인 서로를 위해 꼭 지켜야 할 예절과 공공질서를 위해 지켜야 하는 규칙을 학습해야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서 중요한 만큼 그 과정은 부모, 주 양육자가 좀 더 신경써서 교육해 주셔야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 회원님의 노하우를 들려 주세요!
위 상황과 반대로 아이가 가지고 놀고 있던 장난감을 다른 아이가 마음대로 가져갔을 때, 아이는 빼앗긴 상황에 대해 어쩔 줄 몰라 힘들고 울고 싶은 마음이겠지요. 부모 입장에서 이럴 때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화가 나기도 하고, 어른끼리 얼굴 붉히고 더 큰 갈등이 생길까봐 어떻게 해야 할지 아득해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에게 참으라고 하거나 그냥 넘어가라고 하는 것도 한 두 번은 그럴 수 있다지만 계속 되면 또 이렇게 당할 것 같기만 해서 걱정되기도 합니다.
아이가 놀이하던 장난감을 빼앗겼거나 이와 비슷한 상황을 겪었다면? 어떻게 현명하게 대처해 주셨는지 노하우를 댓글로 공유해 주세요 :)
회원님들은 다른 회원님의 이야기를 무척 경청하신답니다. 부모님들의 실질적인 이야기를 들으며 매우 큰 도움을 얻고 있다고 고마운 마음을 표현해 주시곤 해요.
육아에 단 하나의 정답이 존재할 수 없다지만 선배 경험자의 육아 이야기와 조언은 듣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어요.
회원님의 이야기를 나눠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