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엄마 마음 다스리기 방법, 5가지
댓글 2
조회수 2022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세상에서 가장 예쁜 우리 아이!! 하지만 아이가 사랑스러운 만큼 힘든 것도 육아입니다. 힘들고 지칠 때!!! 이렇게 마음을 다스려 보세요.

1. 육아가 힘들 땐, 명상을 해보세요

복잡한 마음을 다스리기에는 명상만 한 것이 없습니다. 우선 조용히 앉아 눈을 감고 천천히 심호흡을 시작해보세요.

화가 나고 흥분되었던 마음을 가라앉히고, 나의 행복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떠올려보세요.

감정에 가려져있던 행복의 본질을 찾아본다면 우리 아이를 있는 그대로의 아이로 바라볼 수 있을 거예요.

2. 과거와 미래에 집착하지 말고 현재를 바라보세요

육아가 지친 엄마들은 아이를 낳기 전, 결혼을 하기 전의 자유로웠던 시절들을 동경하기도 합니다. 혹은 미래에 우리 아이가 이런 모습이 되어야 하는데, 미래에 우리 가족이 이런 모습이 돼야 하는 생각들이 현재의 삶을 살고 있는 엄마의 마음을 괴롭게 만듭니다.

하지만 과거도 미래도 현재의 삶에서 집착을 가져봤자 달라지는 것은 없습니다. 단, 현재의 삶을 얼마나 가치있게 여기느냐에 따라 미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재의 내가 조금 더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세요.

3. 엄마의 삶 자체에 가치를 둬보세요.

우리는 나의 불행과 어려움을 바라보며 다른 사람의 삶을 부러워합니다. 하지만 어떤 엄마의 삶이라도 힘들지 않은 삶은 없습니다.

모두가 똑같이 힘들고 어려운 육아의 길입니다. 육아의 힘듦에 너무 집중하지 말고, 엄마의 삶 자체에 가치를 둬보세요.

엄마의 삶에 가치있게 여긴다면 내가 남들보다 조금 더 행복해질 수 있는 삶을 살게 될 수 있습니다.

4. 나만을 위한 취미생활 한 가지를 가져보세요.

사소한 일이라도 나만의 취미생활 한 가지를 가져보세요. 때로는 육아에 고단함에 나라는 존재에 대해 자신감이 낮아지며 우울함을 느낄 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만의 취미생활 한 가지를 가져보고 실천해보세요.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도 해소시킬 수 있고, 엄마 스스로의 자존감도 높일 수 있습니다.

엄마의 자존감은 아이의 자존감과 함께 간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5. 나만의 감성을 자극하는 음악을 들어보세요

음악이란 사람의 감정을 자극하고, 때로는 위로는 때로는 용기를 주기도 하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육아로 인해 스트레스가 가득할 때에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스스로를 위로하는 시간을 보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꿈동수박일 년 이상 전
육아동지들~ 오늘도 화이팅 예요^^!

니즤일 년 이상 전
나는 가치있고 사랑을 전해 줄 자격이 있는 사람이다! 얼마전부터 가치라는 단어가 마음에 와닿았었는데..잘 실천하고 욕심내지 않고 살아볼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