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그림책 이야기
아기 그림책 놀이, 왜 좋은 걸까요?
댓글 29
조회수 5799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그림책은 그 자체로도 아기 성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잇감이 됩니다. 이런 그림책의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것은 바로 엄마, 아빠가 함께 해주는 ‘그림책 놀이’이지요.

그렇다면 그림책 놀이는 우리 아기에게 어떤 점이 좋은 것일까요?

1. 안정적인 애착을 형성해요

모든 책이란 우리의 삶을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아기에게는 이 시기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엄마, 아빠의 따뜻한 목소리와 스킨십이지요.

그림책 놀이는 반복적으로 그림책을 읽고 놀이하며 자연스럽게 신체를 접촉하고 엄마, 아빠의 음성을 들을 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2. 언어발달을 도와줘요

말을 배우기 시작하는 아기가 표현하는 몸짓과 표정, 발성 등은 사회적인 언어를 습득하기 전 거쳐가는 중요한 발달 단계입니다.

그림책 놀이는 아기가 그림책에 표현된 어휘들을 들어보고 몸짓과 발성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경험을 반복적으로 만들어주지요.

3. 주변 환경에 대한 관심을 키워줘요

인간의 정서 발달의 가장 기초는 주변 환경의 관심에서 시작됩니다. 그림책에는 우리와 함께 살고 있는 동물 친구들이 나오고 때론 우리 아기 또래의 아기도 등장하지요. 아이의 관심을 끄는 요소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림책 놀이는 아이가 책에서 나온 다양한 상황과 사람, 동물들을 더욱더 생생하게 인식하도록 돕습니다. 더 나아가 아이의 정서, 사회성 발달의 기초를 만들어줍니다.

4. 인지 발달을 도와줘요

이 시기 아기들은 감각 기관으로 주변 환경을 탐색하며 인지능력이 자랍니다.

그림책 놀이는 아기가 놀잇감을 쥐고 만지고 흔들어 보며, 책과 연결된 매개체를 탐색하게 하여 자연스레 감각 기관을 자극합니다.

5. 독서 습관을 만들어줘요

아기에게 책은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도구를 넘어서 즐거운 놀이 친구가 되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책과 함께한 즐거운 경험들이 쌓여서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성장시키는 밑거름이 된답니다.

우리 아이와 그림책으로 '놀이'를 해보세요.  책 습관 형성뿐 아니라 아이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엄마표 놀이 시간이 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콩이맘222달 전
23개월 아기에요.. 책읽어줄라고 펼리치면 와서 덮어버리고 책장에 넣어버리네요 ㅋㅋ

캐리1224약 일 년 전
밖에서 민들레를 보고오면 꼭 민들레책을 보여줍니다 연계활동 해주면 아기도 책에 더 관심이 생기고 좋은 것 같아요!

상양약 일 년 전
책을 좋아해서 아침에 일어나서도 책 들여다보고 놀고 있어요 ㅎㅎ 물론 죄다 꺼내놓기도 합니다 ㅋㅋㅋ 책에 관심이 없었던 아기인데 10개월쯤 전면책장 들였던게 확실히 도움이 됬어요. 덕분에 말도 빠른 편이고 인지도 좋은 것 같아요. 책 문장을 기억해서 딱 타이밍에 말하고는 칭찬해주면 깔깔 웃네요 ㅋ

flat0195일 년 이상 전
저희 딸은 책 별로 안좋아하네요 ㅋㅋ 그래도 건강만하면 됐죠.뭐..하하♡

동글이LOVE일 년 이상 전
23개월 남아인데 6개월쯤부터 매일매일 책을 보여줬더니 책보는거 너무 좋아해요~ 하루에 적게는 20권 많게는 50권정도 보는것 같아요. 대부분의 책 내용을 외울수있을만큼 질리게 읽어주고 있지만 독서습관을 갖게해준게 제가한것중 가장뿌듯한 일인것같아요^^

소중한우리아가일 년 이상 전
좋아하는 책만 가져오네요 ㅎㅎ

짱크미일 년 이상 전
안읽을땐 정말 안읽다가 꼭 밤에 읽고싶은지 연달아 10권 이렇게 읽어달라 그래요..

Dyul일 년 이상 전
잠자리독서만하는데요 1시간은 기본입니다 오늘은 1시간30분동안 읽었어요.단내나는듯여;_ 제발좀자라고~~~ 애가 울어요 더 읽고싶다고

로운이아버님2년 이하 전
맘에드는 책이있으면 계속 읽어달라해요. 한창읽을땐 입꼬리에 거품이 생길때까지 읽어줬네요. 요즘은 자기전에 불꺼주고도 읽어줄수있어요. 다 외워서....


스노우롤2년 이하 전
대단하시네요!

똑똑쓰맘일 년 이상 전
저희아가도 불끄고 누우면 곰,똥,곶감,배 말하면 자동 책읽기 모드가되요~ 목이 쉬어라 머릿속에서 외운동화책 그림책 이야기해주면 잘잘자더라구요 살아생전 공부를 이렇게 했다면..ㅋㅋ크흠

액티뷔리약 일 년 전
불끄고 읽어주는 거 격공이에요ㅜㅜㅜㅜ흑

서아랑아빠랑2년 이하 전
엄마가 세이펜 책 사다주니 아가가 책 잘보네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