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1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13
조회수 4486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아빠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싶어해요

*웃음을 보여줘요

아기들은 생후 배냇 미소를 보이다가 빠르면 2개월부터는 사회적인 미소를 보여줍니다. 이제 비로소 사람들을 보고 웃게 되는 것입니다. 이 시기의 아기의 미소에 많이 반응해주세요.

아기도 엄마, 아빠에게 생리적인 욕구 이외에도 다양한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싶어 합니다.

* 엄마 아빠의 신체 접촉에 안정감을 느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울음을 보일 때 안아주면 울음을 그치고 안기는 상태가 되도록 신체 접촉에 호의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이제 아기는 엄마 아빠의 신체 접촉에 안정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정서가 발달하게 되는 것이지요.

* 부모나 타인과 눈 맞춤을 할 수 있어요

1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부모나 친숙한 타인과 눈 맞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기의 눈을 바라보고 엄마아빠의 목소리를 많이 들려주세요. 엄마 아빠와의 눈 맞춤과 교감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형성하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갑쑥맘2년 이상 전
잠투정을 할때 계속 안아줘여할까요 아니면 좀 울더라도 눕혀놓는게 좋을까요


빌리브맘2년 이하 전
저도같은고민이예요..언제안아주고 언제울도록좀나둬야하는지..모르겠어요~

시우맘율미일 년 이상 전
앞으로 아가가 자라면서 아가랑 최고로 많이 붙어있을 수 있는 기간이에요 어린이집 보내고부터는 떨어져있는 시간이 더 많고 안아줄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들텐데 지금 힘들어도 많이 안아주세요 수면교육 성공 사례...? 아가들 입장에선.. 안아주지 않으니 포기해버리는거 아닐까요?ㅠㅠ 저는 그냥 나 편하려고 하는 핑계같아요ㅜㅜ

도원쿠맘일 년 이상 전
안아주지않으니 포기한다니 넘 맘아픈데요ㅠㅠ 스스로 울음 그치는 방법을 알아야한다해서 웬만한 울음은 지켜보고 말로 달래주면서 언제 안아줘야하나 고민하다 안아주는데 참 어렵네용 ㅠㅠ

윤재하트뿅약 2년 전
웃음 넘 이뻐요ㅜㅜ

푸푸푸쟁이2년 이하 전
아빠는 친숙한 타인인가요? 정말 불쾌하네요


서준애미애비2년 이하 전
아빠는 부모죠 부모나 친숙한 타인이라고 되어있는데 ㅎㅎ

류쩡훈일 년 이상 전
ㅋㅋㅋㅋㅋㅋ엄마만 부몬가요?? 부모가 아빠엄마인데 ㅋㅋㅋㅋㅋㅋㅋ

우주마망22일 년 이상 전
친숙한 타인은 부모를 제외한 다른 가족들을 얘기하는거겠죠

푸푸푸쟁이약 일 년 전
원래 "엄마나 친숙한 타인"이라고 돼있었거든요 ㅋㅋ 그래서 남편이 나는 왜 소외시키냐고 농담반진담반으로 댓글 달았던거였었는데... 지금보니까 수정되어있네요^^

물빛a2년 이하 전
오늘부터 더 해야겠어요 ㅎㅎ

damhidami2년 이하 전
좋아요!! 많이많이 웃어줘야겠엉ㅎ

momJenny2년 이상 전
저도 같은 고민이네요ㅠ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