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수십 년에 걸친 하버드 연구, 행복한 삶을 위한 핵심 요인
댓글 5
조회수 791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약 70년에 걸친 장기간의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밝혀진 하버드 연구 결과에 의하면, 행복한 노년(삶)을 위해서는 50세 이전에 다음과 같은 요소를 만족하고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 행복한 삶(노년)에 영향을 주는 주요 7가지 요인


1. 비흡연


2. 최소한의 알코올 섭취


3. 많은 운동량


4. 정상적인 몸무게


5. 우울증이 없을 것


6. 따듯하고 안정적인 결혼 생활 (혹은 그에 상응하는 좋은 관계)


7. 성숙하고 쾌활한 인생 대처 방식 (사회적인 연결성이 좋고 - 꼭 많은 사람과 연결되어 있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며 양보다 질을 의미 - 신경질적이지 않은 삶)


이 7가지 조건은 우리 모두가 '뭐.. 당연하지..'라고 생각이 드는 조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십 년간 치밀하고 엄격한 연구조사, 통계적으로 정밀한 분석을 거쳐 정리한 요인이라는데 의의를 둘 수 있겠습니다.

이 중 나는 몇 가지를 잘 만족시키고 있으며, 어떤 부분에 좀 더 노력하면 좋을까요?

훗날 아이가 훌쩍 커서, 흐뭇하게 그 모습을 지켜보며 같이 웃고 좋은 시간을 보내고 싶나요? 

그러기 위해선 내 스스로가 지금부터 좀 더 건강하기 위해 노력하고, 옳은 행동을 하루하루 축적해가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오늘 하루의 행동이 쌓여 내일이 만들어지고, 그런 오늘과 내일이 모여 나의 건강한 삶이 완성되는 것일 테니까요.

❤️😃 부족한 부분은 지금부터라도 조금씩 메꾸며 보완하는 삶을 이끌어 가보도록 해요! 우리의 삶은 지금 현재 진행형임을 꼭 기억하기로 해요.   


🎵 나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주세요! 내 마음을 글로 남길수록 실천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닙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당쮜삐7달 전
모두 제가 원하는 삶의 방향성이라서 많이 공감되네요.. 저는 두가지밖에 해당안되지만요 노력하며 살아야겠습니다 🖤

오니마맘7달 전
5번에서부터 막히고..6,7까지 안되네요....5번은 정신과 다니고 약 먹으면 되겠지만 6,7 같이 타인과의 관계는 ..너무 어렵네요..

사랑이가득한우리집7달 전
많은 운동량이 필요할 것같네요 운동 아이도 같이 습관될 수 있게 해볼게요 :) 감사합니다♡

복뚱이117달 전
7번때문에 한번씩 미쳐요..

은봉이지유7달 전
6번이 제일 힘드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