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My Page
Counseling
[차이의 고민상담소] 12개월 아기, 식습관 형성
Views 0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
Q. 1주일 뒤면 돌인 남아예요.

 10개월 정도까지만 해도 식사시간에 하이체어에 앉아서 잘 먹었는데 최근에는 앉히려고만 하면 울고불고 뒤집어져서 베이비룸에서 노는 동안 먹이거나 무릎에 앉혀서 먹여요.. 이렇게 먹여도 되는 건지, 아니면 밥은 무조건 의자에 앉아서 먹게 해야 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A. 돌 전후 지금이 식습관 형성 발달의 적기랍니다.

안녕하세요.

아기가 식사 시간 동안 울음을 보이는 것만큼 부모님께서 힘든 일은 없겠지요.

'바른 식습관 형성'은 자신의 일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게 만드는 첫 번째 가르침입니다.

먹는 것은 타인이 대신할 수 없기 때문이지요.

식습관 형성은 정해진 자리에서 먹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먼저, 늘 먹던 의자에서 먹지 않기 시작한 원인부터 가볍게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꼭 기억해 주세요!

➩ 주변 환경을 정리해 주세요.

아기가 식사를 하는 주변 환경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TV나 영상 등 시청각을 자극하는 놀거리가 있다면 치워 주시면 좋습니다.

➩ 식사 시작 직전에 자리에 앉혀 주세요.

아기가 자리에 대해 지루함이나 거부감 없이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가급적 식사 직전에 정해진 자리에 앉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를 벗어나면 식사는 중단된다는 것을 일관성 있게 보여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따라다니며 먹이지 마세요.

아기가 정해진 자리가 아닌 곳에서 식사를 하려고 떼를 부린다면, 따라다니며 먹이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들은 이전에 한 번이라도 자신이 희망하는 형태의 식사를 경험했다면, 그대로 유지하려고 떼를 부릴 수 있습니다.

아기에게는 정해진 자리 이외에 식사 할 수 없다는 것을 알려 주기 위해서 따라다니며 먹이는 방법은 지양해야 합니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은 지금부터 찬찬히 시작하면 된답니다. 오늘부터 차근차근 실천해 보세요.


[차이의 고민 상담소]

차이의 고민 상담소는 엄마 아빠분들의 고민을 나누고, 건강하게 아이를 키우기 위한 방법을 논의하는 공간입니다.

서로의 생각, 육아 노하우도 댓글로 함께 나누어요♡
중요한 것은 실제의 노력과 실천이니깐요.

함께 힘을 모아 우리 아이들을 건강하고 밝게 키우도록 해요. 우리는 모두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일을 하고 있답니다.

Please Note
All content on Chai's Play is for all caregivers of children. The main caregivers of children can vary from fathers, mothers, grandparents, and babysitters, depending on each family's situation. However, it is noted as 'Mom' for convenience in the content. This is not to imply that mothers should primarily raise children. Please understand this context.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