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마음이 강한 딸로 키우는 엄마 아빠의 8가지 모습
댓글 1
조회수 1303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정말 소중한 우리 딸, 남에게 의존하기보다 자신이 스스로 강해지고 굳건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려면 엄마 아빠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1. 딸에게 내면과 외면이 모두 아름답다고 이야기해주세요

겉모습뿐 아니라, 마음속이 더 예쁘다고 말해주세요.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더욱 소중히 여기게 될 거랍니다.

2. 남자아이와 특별히 다르게 대하지 마세요

우리 딸은 절대 약하지 않아요, 모든 걸 다 챙겨주려고 하지 마세요. 스스로 하도록 하는 힘을 키워주세요. 일상생활 속에서 꾸준히 혼자 먼저 해보도록 기다려주고 지지해주세요.

3.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해낼 수 있는 힘을 키워주세요

아이가 끈질기게 인내심을 가지고 해낼 수 있도록 옆에서 지켜봐 주고 격려해주세요. 엄마 아빠의 모범이 중요해요.

4. 자신의 의견을 명확히 표현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항상 아이의 말을 경청하고 아이의 의견을 물어봐 주세요. 엄마 아빠의 의견만큼이나 아이의 의견이 중요하다는 인식을 심어주세요.

5. 아이에게 힘든 상황을 어떻게 극복하는지 가르쳐주세요

엄마 아빠가 힘들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 역경과 주변의 나쁜 이슈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 모범과 예시로 알려주세요.

6. 남에게 의존하는 게 아닌 스스로 해낼 수 있는 힘을 키워주세요

가장 행복한 순간은 자신의 혼자 노력해서 쟁취했을 때입니다. 다른 사람이 대신해주는 것이 정답이 아님을 알려주세요.

7. 아이의 마음을 이해해주고, 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세요

아이의 마음을 평소에 공감해주고, 아이의 의도를 이해해주세요. 딸은 엄마 아빠의 모습을 보면서 다른 사람 마음을 공감하고, 포용할 줄 아는 리더로 자라날 거예요.

8. 어떤 경우에도, 엄마 아빠는 우리 딸을 믿고, 사랑한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엄마 아빠의 흔들리지 않은 사랑을 받은 딸은 자기 스스로를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는 아이로 자라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이맘빠약 2년 전
늘 도움되는 조언들 감사합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