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100일의 기적'을 아시나요?
댓글 28
조회수 8511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생후 95일째 접어든 우리 아기는 이제 5일이 지나면 생후 100일째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 시기 부모들은 설렘과 기대로 아기의 100일 맞이를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선배 맘들의 이야기하는 '100일의 기적'도 기다릴 테지요.

아기가 태어난 지 100일이 지나면 잠투정도 사라지고, 신체 성장발달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를 두고 흔히 ‘100일의 기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아기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100일이 되자마자 하루아침에 성장한 아이처럼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 100일이란 의미는 우리도 모르는 ‘기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진정한 100일의 기적

옛날에는 지금처럼 의료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죽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로부터 아기가 건강하게 100일을 넘기면 이를 뜻깊게 여기고 아기가 더욱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잔치를 했던 것이지요.

현대 시대에도 아기의 건강을 기원하는 100일 잔치 풍습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아기의 100일은 놀라운 비밀이 한 가지 숨어있다고 합니다.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던 280일과 태어난 이후의 100일의 시간을 더한 380일이란 시간에 배란일 15일을 빼면 365란 1년의 시간이 나온다는 다는 것이지요. 한 마디로 아기의 100은 엄마 뱃속에서 만들어진 이후부터 딱 1년이 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건강하게 자라준 우리 아기에게 대견스럽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해주세요.

아기의 100일은 기적과도 같은 기쁨의 날입니다. 100일이 된 우리 아기와 이런 것들을 해보세요

1. 성장발달을 체크해보세요

우리 아기의 성장이 100일에 가까워지면서 건강한 성장발달 곡선을 보이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엄마, 아빠들은 많을 것입니다. 설령 우리 아기가 아직 어떠한 발달 부분에 미숙한 점이 있다면 안심하셔도 좋아요.

아기마다 성장하는 속도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미숙한 부분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를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안정적인 기본 습관형성을 위한 플랜을 세워보세요

아기들이 100일이 지나면 실제로 낮과 밤을 구분하고, 옹알이도 하며 놀라운 성장을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수유나 수면에 관한 습관들을 체크해보고,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형성할 수 있도록 플랜을 세워보세요.

100일이 지난 시점이 아기들에게는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만들어주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3. 부부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100일은 아기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부부에게도 아기의 100일은 뜻깊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 사랑을 하고 1년 후에 사랑스러운 아기 천사가 함께 한다는 것은 하늘의 축복이기도 하지요. 그동안 서로 고생하고 아껴준 남편과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를 전해보세요.

댓글28
뉴후우2일 전
70일부터 13시간씩 자주는 우리 아가 고마워! 엄마랑 앞으로도 잘 지내보자!

승모근부자10일 전
어제 처음으로 통잠 8시간 잤어요 감동 ㅠㅠ

똔봉15일 전
우리 은하 너무 예쁘고 사랑스럽구나. 건강하게 씩씩하게 잘 자라거라~ 은하 화이팅!!!

하나노리16일 전
안겨서 자는 아기는 뒤집기 언제하나요......?ㅠㅠ

탱글맘맘24일 전
오 100일이 그런의미가!!!! 고마워 아린아♡

육아화팅팅28일 전
지유야~ 지금처럼 건강하게만 자라자♡ 사랑해

harada29일 전
통잠기원.. 제발요

그니선생님약 한 달 전
수호야~ 통잠도 잘자주고 쭈쭈도 잘먹어주고 엄마는 홀로 너를 보면서 95일간 너무나 행복했어🙂 곧 100일도 잘 보내자🥰 지금처럼만 너의 미소와 웃음 변치말고 아프지말도 건강하게 쑥쑥 커주렴😊

slucky약 한 달 전
11시간씩 자서 너무 감격입니다~ 울애기 지금처럼만 튼튼하게 잘 자라자!! 사랑해 ❤

또잉마마약 한 달 전
하루야 엄마아빠한테 와줘서 너무 고마워 힘들게 만난 만큼 더 많이 사랑하고 더 많이 아껴줄게 딸 너무너무 사랑해♥️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