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100일의 기적'을 아시나요?
댓글 84
조회수 13170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생후 95일째 접어든 우리 아기는 이제 5일이 지나면 생후 100일째에 접어들게 됩니다. 이 시기 부모들은 설렘과 기대로 아기의 100일 맞이를 준비할 것입니다. 또한 선배 맘들의 이야기하는 '100일의 기적'도 기다릴 테지요.

아기가 태어난 지 100일이 지나면 잠투정도 사라지고, 신체 성장발달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를 두고 흔히 ‘100일의 기적’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물론 아기마다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100일이 되자마자 하루아침에 성장한 아이처럼 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이 100일이란 의미는 우리도 모르는 ‘기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진정한 100일의 기적

옛날에는 지금처럼 의료가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기가 태어나자마자 죽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로부터 아기가 건강하게 100일을 넘기면 이를 뜻깊게 여기고 아기가 더욱 건강하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에서 잔치를 했던 것이지요.

현대 시대에도 아기의 건강을 기원하는 100일 잔치 풍습은 이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아기의 100일은 놀라운 비밀이 한 가지 숨어있다고 합니다. 아기가 엄마 뱃속에 있던 280일과 태어난 이후의 100일의 시간을 더한 380일이란 시간에 배란일 15일을 빼면 365란 1년의 시간이 나온다는 다는 것이지요. 한 마디로 아기의 100은 엄마 뱃속에서 만들어진 이후부터 딱 1년이 되는 날입니다.

1년 동안 건강하게 자라준 우리 아기에게 대견스럽고 사랑한다는 말을 전해주세요.

아기의 100일은 기적과도 같은 기쁨의 날입니다. 100일이 된 우리 아기와 이런 것들을 해보세요

1. 성장발달을 체크해보세요

우리 아기의 성장이 100일에 가까워지면서 건강한 성장발달 곡선을 보이고 있는지 궁금해하는 엄마, 아빠들은 많을 것입니다. 설령 우리 아기가 아직 어떠한 발달 부분에 미숙한 점이 있다면 안심하셔도 좋아요.

아기마다 성장하는 속도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미숙한 부분은 도움을 줄 수 있는 놀이를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안정적인 기본 습관형성을 위한 플랜을 세워보세요

아기들이 100일이 지나면 실제로 낮과 밤을 구분하고, 옹알이도 하며 놀라운 성장을 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수유나 수면에 관한 습관들을 체크해보고,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형성할 수 있도록 플랜을 세워보세요.

100일이 지난 시점이 아기들에게는 안정적인 생활리듬을 만들어주기에 가장 적절한 시기입니다.

3. 부부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100일은 아기에게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도 하지만 부부에게도 아기의 100일은 뜻깊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남편과 아내가 서로 사랑을 하고 1년 후에 사랑스러운 아기 천사가 함께 한다는 것은 하늘의 축복이기도 하지요. 그동안 서로 고생하고 아껴준 남편과 아내에게 사랑한다는 말 한마디를 전해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다온마미4일 전
다온아 성장발달도 좋고 잠도 많이 자줘서 고마워^^ 엄마의 바램은 너가 밥을 많이 먹었으면해..ㅜ 그래야지 쑥쑥 크지

ZI2달 전
지안아, 살면서 느껴본 적 없는 사랑과 행복을 알게 해줘서 고마워.

귀욤도준4달 전
도준아 100일동안 쑥쑥 크느라 정말 애썼어^^ 부족한 엄마인데 아프지도 않고 매일 웃어주고 좋아해줘서 정말 고마워 앞으로도 건강하고 밝게 행복하게 살자 사랑해 우리 아기!!

사랑하는은우야4달 전
은우야~!!너무나도 사랑하는 우리아들~건강하게 태어나줘서,큰일없이 잘 자라나주고 있어서 너무 고마워~항상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엄마아빠인데 은우는 너무 잘해주고 있구나. 지금처럼 계속 잘 자라나주렴. 사랑한다 우리 은우야♡

도윤군어마마마9달 전
우리 순하디 순하고 착한 도윤이 엄마 뱃속에서부터 지금까지 너무너무 수고했고 고생했어 32주 미숙아로 태어나 3주 동안 신생아 집중 관리실에서 지내면서 잠깐 떨어져지낼때, 우리 아가 잘 견뎌주었고 잘 지내줬어! 태어난지 3주 조금 지났을때 너를 집으로 데려와서 우당탕탕 육아를 했던 엄마 아빠도 이제 제법 육아에 대해 감을 좀 잡은 것 같아! 우리 순한 도윤이 평소에도 잘 안 울지만 더욱 안 울도록 지금 보다 더욱 빵 긋 빵 긋 잘 웃어주는 도윤이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거야! 초보 엄마 아빠에게 와서 벌써부터 철이 든 것 같은 우리 아가 ..🤍 아기답게 엄마 아빠에게 칭얼대두되요~ 너무 늠름해서 더 마음이 짠해 ~ 사랑한다 우리 도윤이

roody9911달 전
이현아~~사랑하는 우리딸♡ 나이 많고 부족한 엄빠라서 많이 미안하지만 누구보다도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 최선을 다해서 키울거야 우리 세가족 앞으로 더더 행복하자 너무너무 사랑한다♡♡♡ 우리에게로 와줘서 정말 고마워^^

오월맴11달 전
사랑스러운 내딸 다인아! 우리딸 벌써 5일뒤면 100일이구나 너를 낳던 순간이 아직도 선명하게 기억나고 처음 너를 안고 젖병 물렸을때 그거조차 잘못하던 엄마는 자격이 없다며 자책하고 유튜브로 매일 공부했었는데ㅠㅠㅠ 어느덧 벌써 100일이라니, 건강하게 지금처럼 예쁘게 자라줘 우리딸 널보고만 있어도 엄마는 행복해 사랑해❤️

몰라인12달 전
우리 유하 엄마아빠 딸로 와줘서 고맙고 이제까지 느끼지 못했던 꽉 채워지는 행복을 느끼게 해준 너. 정말 소중하고 또 소중하고. 소중하네.. 사랑한다는 말 그 이상에 단어를 쓰고 싶지만. 사랑하고 또 사랑한다는 말 뿐이네 ?! 울 유하 사랑한다.

최여준엄마약 일 년 전
여준이 오늘로 96일 곧 백일을 앞두고 있네 100일동안 열심히 크느라 고생했어💙 정말 사소한거 하나까지 너에 대한 모든 것에 부족하고 사툰엄마여서 초반에는 눈물로 지새웠지 지금 생각해보면 크느라 보인 성장통인데 울기만해도 다 엄마가 부족한 탓인거 같아서 미안함에 펑펑울고 고마워서 펑펑울고 참... 울보였어 엄마ㅋㅋ 지금 생각해보면 큰일이 아닌데 세상이 무너지듯 무섭고 그랬단다 우리 아가가 엄마를 웃게도 울게도 만드네❤️ 지금은 오히려 의젓한 아들덕에 엄마는 육아베테랑이라는 소리도 듣고 말이야 여준아 지금처럼만 건강하게 커주면 돼 엄만 너의 행복만 바래❤️ 앞으로 너의 성장과정에 함께할 모든 날들이 기대되고 설레인단다. 엄마가 항상 함께 한다는 말! 꼭 지킬께🫶🏻 엄빠에게 와줘서 너무 고맙고 엄마 자신보다 소중한 아들이 있어서 엄만 너무 행복하다 사랑해 온맘다해 온힘다해

진이쓰빠약 일 년 전
귀요미 이진아♡ 조그맣게 태어난 아가였는데 건강하게 무럭무럭 자라주어 너무 고맙다^^ 우리 앞으로도 행복하게 웃으며 지내자!! 100일 축하해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