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71개월 우리 아이 사회성/정서발달
조회수 492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학교 들어가기 전 엄마 아빠가 꼭 지원해야 할 부분 '아이의 사회성과 친구 관계'랍니다

* 친구나 가족에게 전화를 걸 수 있어요

71개월의 아이는 이제 전화를 걸고 받는 방법을 인지하고 작동시키는 방법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한 번호나 날짜를 기억하고, 친숙한 한글을 읽는 것도 가능하기에 스스로 전화를 거는 방법도 터득하게 되는 것이지요. 또한 전화로 이야기하며 전화를 하나의 의사소통 매개체로써 인지하게 됩니다.

* 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 다른 아이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아이는 게임 놀이에 간단한 규칙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자신이 알고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친구에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놀이하는 친구가 규칙을 어려워한다면 이야기를 하며 도와주는 행동도 보일 수 있습니다.

* 친구를 집으로 불러서 함께 놀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친구와의 관계를 형성하고 만들어 나가는 것에 많은 관심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자기가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집으로 초대해서 놀이하는 것도 가능해지지요. 아이의 사회성 발달을 위해서 아이가 친구와 함께 놀이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과 경험을 자주 제공해주세요. 아이는 친구와의 갈등과 문제 상황에 대해 해결 방법을 찾아갑니다. 이 과정에서 아이 스스로 감정을 통제하고 욕구를 조절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