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4개월 우리아이 언어발달
댓글 2
조회수 1970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엄마 아빠가 말한 것에 대해 훨씬 더 이해력이 생겼답니다. 아이와 다양한 대화를 나누고, 아이의 표현에 귀 기울여주세요. 말이 더욱 잘 통하기에, 엄마아빠의 놀이 자극을 더 잘 받아들인답니다.

* 행동의 이름을 구분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제법 엄마가 하는 말의 표현을 이해할 수 있기 때문에 행동의 이름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달리기를 해볼까?" "점프를 해볼까?" 와 같이 질문들을 한다면 엄마의 말을 이해하고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 4~5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들은 이제 4~5 단어로 이루어진 문장을 자유롭게 만들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어휘구사력이 발달합니다. 엄마,아빠와 많은 대화를 하는 것만큼 좋은 언어 자극은 없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아이와 많은 대화를 나눠보세요.

* 위치를 표현하는 언어를 사용할 수 있어요

34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사물이나 사람의 위치를 표현하는 언어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저기 있어" "여기로 와" 와 같이 위치에 대한 말을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2
민호아범약 한 달 전
이거 기준이 너무 관대한 것 같네요. 34개월에 저런걸 하는게 보통인게 아니라, 저런걸 못한다면 문제인거 아닌가요?

2018찬이맘3달 전
저희 아기가 말이 빠른 편이었군요~ 22개월에 "아빠가 모기 이렇게(박수치며) 잡았어요."하더라구요. 34개월 된 저희 아기가 말 워낙에 잘하니 괜히 애기가 많이 큰 것 같아서, 5~6살 정도 되는 큰 아이 대하듯 했는데 ㅠㅠ 미안해지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