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1개월 우리아이 언어발달
댓글 4
조회수 2087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와 두 문장으로 연결해서 이야기해보는 놀이를 해보세요! 동요를 함께 듣고 같이 부르는 것도 정말 좋은 놀이 경험이랍니다.

* 부정어와 비교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부정어와 비교 표현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에는 ‘싫어’ 정도의 부정어만 주로 사용했다면 이제 부정어 ‘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교 표현의 경우 ‘큰’ ‘작은’ 등의 단어들을 직접 사용합니다.

다른 단어 앞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게 되지요. 엄마 아빠가 더 다양한 비교 표현을 사용해주면 아이의 어휘력이 향상됩니다.

* 노래를 흥얼거릴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흥얼거리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동요를 따라 부르고 신나게 흥얼거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음정 박자가 전혀 맞지 않아서 엄마 아빠가 잘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익숙한 동요부터 잘 따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아이가 동요를 부르면 크게 호응해 주시고 함께 따라 불러주세요.

* 연결된 상황을 두 문장을 이용해서 설명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두 문장 이상을 사용해서 상황을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어휘력이 발달합니다. 예를 들어 "00가 우유 먹어. 나도 우유 줘"라는 말처럼 단순한 형태의 이야기지만 상황에 맞게 두 문장을 연결할 수 있게 됩니다.

댓글4
도담맘03099일 전
요즘은 아기들이 다 빨라서 여기 나온 정보들은 이미 벌써 하고 있는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박똘똘이맘19일 전
한국을 빛낸 100인의 위인들 부릅니다.ㅎㅎ

하경맘8420일 전
자랑은 아니고 저희 아기는 16개월부터 노래부르고 20개월부터 개사해서 불렀어요. 요즘은 성악하고 있음 ㅋㅋ노래에 좀 소질이 있는듯.. 근데 미술은 정말 못함 ㅋㅋㅋ

민호아범26일 전
지금 벌써 노래 음이랑 가사를 자기가 만들어서 부르거나 혹은 기존 노래 가사를 중간중간 바꿔서 부르던데 이건 빠른 편인가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