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8개월 우리아이 인지발달
댓글 3
조회수 27474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놀이 속에서 엄마아빠와 아이가 나누는 다양한 대화는 아이 인지 발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답니다. 아래의 인지 발달 포인트를 기반으로 놀이 대화를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많다','적다'와 같은 '양'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많다" "적다"의 '양'의 개념에 대해서도 인지할 수 있습니다. 간식을 먹을 때나 함께 놀이를 할 때 의도적으로 '많다'와 '적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어 양의 개념이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2~3개의 선 중에서 길이가 긴 것과 짧은 것을 구별할 수 있어요

아이들은 다양한 사물을 보며 직관적으로 비교하는 것도 가능해집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경험을 통해 모든 정보를 습득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사물을 보고 "길다"와 "짧다"의 표현을 반복적으로 들려주세요. 아이의 인지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3개의 물체 중에서 큰 것과 작은 것을 구분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사물의 형태를 직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게 되어 제시하는 두 개의 물체 중에서 큰 것과 작은 것을 구분할 수 있게 됩니다. 다양한 놀잇감을 통해 크기를 비교해보고 '크다' '작다' 의 표현을 반복해서 들려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왕수박2년 이상 전
잘 인지하고 말로도 정확하게 표현 할 수 있어요^^

JANGAJ10달 전
많이랑 큰거랑 두단어 헷갈려하긴하지만 작은거랑 큰거랑 그런 구분은 하더라구요ㅎ

라이프젠2년 이상 전
화이팅!!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