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4개월 우리 아이 인지발달
댓글 84
조회수 8945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에게 가능한 많이 엄마, 아빠의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동요도 좋고, 책 읽어주는 소리도 좋고, 아이의 이름을 나지막이 불러주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는 온몸으로 자극을 흡수 중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세요.

*새로운 놀잇감을 보는 것을 좋아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이제 시력도 발달하고 손과 팔의 움직임과 고개의 움직임이 어느 정도 자유로워집니다.

새로운 놀잇감을 보는 것을 좋아하게 되고 손에 닿는 것은 쥐어보거나 만져보려 합니다. 아기에게 매달린 놀잇감을 보여주어 아기 스스로 만져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엄마가 부르는 목소리에 반응을 하는지 살펴봐주세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소리가 나는 쪽으로 돌아보고 손을 뻗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엄마가 부르는 소리도 알아듣고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만약 아기가 소리에 반응을 하지 않는다면 청력에 이상이 없는지 검진을 받아보세요.

*어른이 안으려고 하면 팔을 벌릴 수 있어요.

이제 아기는 엄마가 안아주려고 하면 자신을 안아준다는 것을 인지하고 팔을 벌릴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 친숙한 동작들을 인지하고 있는 것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윤이할미7달 전
안아주려하면 머리를 들어요~

현서s2약 일 년 전
울 아기는 양팔 벌리면서 웃어줘서,,, 다가가면 광대를 꼬집고 머리카락을 쥐어뜯어요 ㅠㅋㅋㅋ

햄뮈스일 년 이상 전
안으려고도 안하는데 안으라고 팔 벌려요ㅋㅋㅋㅋ

타닥타닥일 년 이상 전
베이비사인으로 안을때마다 박수 두번 쳐주는데 목이랑 다리에 힘을 빡 줘서 올곧게 뻗어요. 팔을 벌리란 말이다.ㅋㅋ

bsj219일 년 이상 전
큰 소리에 놀라는거 보면 청력에 이상은 없는데 아무리 불러도 안봐요ㅠㅠ

뉴뉴0401일 년 이상 전
저희 애는 안아주려고 하면 얼굴을 들어요 ㅎㅎㅎ

Daisys2일 년 이상 전
다른 사람품에 안겨있다가 엄마가 보이면 몸을 엄마쪽으로 휙 돌려서 팔을 막 뻗어요 ㅋㅋ 그모습 보면 사랑스러워서 팔아픈것도 잊고 이리와 엄마가 안아줄게 하게 되네용😍

봄이여오라2년 이하 전
범보의자에 앉아있다가 싫증내서 꺼내주려고 제가 겨드랑이에 손 집어넣으려고하면 자기가 먼저 '앞으로 나란히'자세 취하더라구요!!

J12345672년 이하 전
145일인데 아직 팔벌릴 기미가 없는디여;; 안으려고 손벽치면 쳐다보면서 좋아하고 안으면 목에 힘주는 정도? 팔을 벌써 벌리다니 ㅎㅎㅎ


떡꾸엄마약 일 년 전
145일 울애기도 팔벌리거나 그런게 없어요 ㅠ

마이러블리튼튼2년 이하 전
이리와 하고 손내밀면 오려고 손 뻗을 때 넘 좋아서 계속 엄마랑 번갈아가면서 안고 오라고 테스트함;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