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개월 우리 아이 언어발달
댓글 22
조회수 70952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울음은 아이의 가장 중요한 의사 표현

*울음으로 다양한 의사표현을 해요

이제는 아기가 울음으로 다양한 방식의 의사표현을 보여줍니다. 배가 고플 때와 기저귀가 젖었을 때 각각 다른 울음의 형식을 표현합니다. 아기의 울음을 주의 깊게 들어보면 우리 아기가 엄마에게 어떤 신호를 보내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쿠잉을 해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모음의 소리에서 ㅋ,ㄱ의 목울림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비둘기 울음소리와 같다 하여 '쿠잉'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본격적인 옹알이를 하기 전 언어발달 단계입니다.

아기가 쿠잉 소리를 낼 때마다 아기의 소리를 흉내 내거나 칭찬으로 크게 반응을 해주면 아기는 신이 나서 소리를 더 내어보려고 노력을 합니다. 쿠잉과 옹알이에 많은 자극을 받은 아기들은 그렇지 않은 아기들보다 빨리 말을 시작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기분이 좋을 때 소리를 지를 수 있어요

2개월이 된 우리 아기는 이제 기분이 좋으면 기쁨의 표현으로 소리를 지르기도 합니다.

아기가 소리를 지를 때 따라서 엄마가 반응을 보여주면 아기의 언어발달에 효과적인 자극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anee7달 전
얼굴마주보고 아침인사하면 웃으면서 엉엉이러면서 웃고 기분좋을때는 음마라고하는것같았어요 8살 큰딸도 같이 들었어요

가지나물11달 전
헉 저희 아기는 에어컹~~ 이래서 첫말을 에어컨이라고 하네? 했는데 발달 단계즁 하나였군요 넘 신기해요!!

똘핑맘약 일 년 전
맞아요 눈 맞춰 주면 소리지르며 좋아하는데 그모습이 너무 이뻐요 우리 애기 목소리가 이렇구나 생각한다니까요~

버터귤약 일 년 전
우리애긴 오께~ 이러던데..ㅋㅋㅋㅋ

내아들누리일 년 이상 전
쿠잉~~

내아들누리일 년 이상 전
쿠잉~~~

이팅맘이예요일 년 이상 전
오늘 아기가 처음 꺄르르 소리를 내며 웃었는데 발달 알림이 오니 참 신기하네요 ㅎㅎ

오복이마미92일 년 이상 전
ㅋㅋㅋ목에서 나는 소리가 가래끓는 소린줄 알았어요..;ㅋㅋㅋ

두다온약 2년 전
통잠자고 새벽,아침에 기저귀갈때 기분 좋아서 소리 엄청 지르는데 , 그게 엄청 좋음의 소리 였네요^^

하늘보화약 2년 전
아~쿠잉 소리 군요! 부엉이 소리를 한다고 구ㅣ엽게 생각했는데ㅎㅎㅎ 보통 졸리기 전에 아직은 기분이 괜찮을 때 쿠잉을 많이해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