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개월 우리 아이 운동 발달
댓글 1
조회수 6298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기는 노력해서 목에 힘을 주고 있어요

*목에 힘이 생겨요

이 시기의 아기들은 이제 목 근육의 힘이 어느 정도 생겨서 엎어져 있는 자세에서 얼마 동안 고개를 들고 앞을 볼 수 있습니다. 고개를 가누기 위해서는 목에 힘을 길러야 합니다. 아기를 엎어뜨려놓고 눈을 마주치며 목에 힘을 주는 시간을 점점 늘려볼 수 있도록 놀이를 해보세요

*손, 발을 제법 움직일 수 있어요

이제 우리 아기가 손과 발을 움직이는데 조금 더 자연스럽게 움직임을 보입니다. 평상시 손과 발이 몸 안쪽으로 오므리고 있는 자세를 보이기도 하는데, 이것은 뱃속에서부터의 자세가 아직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아기의 뼈와 근육이 곧게 자리 잡기 위해서는 팔다리를 쭉쭉 펴주는 마사지 놀이를 하면 도움이 됩니다.

* 똑바로 세워 안고 고개를 받쳐주면 목을 가눌 수 있어요

아기마다 발달에 차이는 있지만 아기를 똑바로 세워 안고 고개를 받쳐주면 목을 가눌 수 있게 됩니다.

아기를 똑바로 세워 안고 엄마의 목소리를 많이 들려주세요. 엄마와의 애착도 형성하고 아기의 대근육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수징약 2년 전
목이랑 허리에 힘이 생기면서 뒤로 훅 재끼는 동작은 많이 사라졌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