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개월 우리 아이, 얼마나 자랐을까요?
조회수 6357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고개와 팔다리를 스스로 움직일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엎드려 놀이하는 시간이 길어져요

아기가 2개월에 접어들면 몸에 조금씩 힘이 생겨 고개를 가누는 힘도 제법 생겨나게 됩니다.

엎드려 놓은 자세에서 고개를 들고 앞을 보려고 하는 시간이 길어지게 되고, 부자연스러워 보였던 팔다리의 움직임도 자연스럽게 보이게 됩니다.

*소리를 듣는 것을 좋아해요

이제는 엄마가 아기를 부르는 말소리나 어떤 소리가 들리면 소리가 나는 쪽으로 혼자서 고개를 돌리는 것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움직이는 사물을 보게 되면 시선을 움직이며 사물을 지속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처리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아기가 몸을 스스로 움직여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놀이가 좋아요

이 시기의 아기에게는 시선을 움직이거나 고개와 팔다리를 스스로 움직여 볼 수 있도록 유도하는 놀이가 좋습니다.

특히 청각과 시각, 공간 추론과 행동을 제어하는 대뇌피질이 급격히 발달하는 시기로 아기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감각놀이가 두뇌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