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we5o3p84ingx7wguvqb
엄마아빠 이야기
우리 아이 육아에 아빠 소환하기 전략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아빠도 아이를 정말 사랑합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아 이를 잘 표현하지 못하거나 집안일에 덜 동참하는 경우가 잦지요. 이때 어떻게 가사일과 육아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시킬 수 있을까요?

아빠놀이의 효과가 연구사례로 입증될 만큼 아빠의 육아 참여의 중요성은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아빠들이 아기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더라도 어떻게 놀이를 해줘야 하는지도 잘 몰라 어색해하며 때론 육아는 더 익숙하고 비교적 잘 하는 엄마가 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런 아빠들을 자연스럽게 육아에 참여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남편을 육아에 동참시키는 방법 6가지

1. 남편의 어렸을 때를 이야기해봅니다.

남편이 스스로 자신의 아빠에게 느꼈던 아쉬움, 가족이 함께 덜 놀았다는 점에 대한 아쉬움을 스스로 느끼게 해보세요.

"여보, 당신 어렸을 때 시아버지가 많이 놀아줬어요? 어땠어요?"

2. 남편이 잠시라도 놀아주었을 때 아이가 정말 좋아했음을, 자주 이야기해줍니다.

"여보, 당신이 차이랑 놀아줬을 때, 정말 표정이 좋더라고요. 당신이 출근했을 때, 나한테 아빠랑 놀고 싶어요~라고 했을 정도에요"
"당신이 우리 차이랑 놀 때 정말 너무 멋져 보여요."

3. 최고의 아빠라고 이야기해줍니다.

설사 남편에게 아쉬운 점이 있더라도.. 먼저 칭찬해주는 것이 보통 더 효과적입니다.

"여보, 당신은 정말 100점 남편인 것 같아요. 우리 차이도 정말 아빠를 좋아하고.. 항상 고마워요~ 조금만 더 우리 차이랑 놀아주면 좋을 텐데요!"

4. 아이와 함께 아빠에게 편지를 씁니다.

살짝 엄마의 바람도 담아서! :-) 남편은 분명 편지를 보면서 마음 한편이 따스해지고...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마음으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조금만 더 빨리 오고, 조금만 우리랑 함께 놀아요!라는 바람을 담은 편지를 연말연시에 꼭 써보세요. 아이가 어리면 아이가 쓴 것처럼 엄마가 대신 써도 좋지요. 아이가 크면 아이와 같이 써보세요!

5. 매우 구체적으로 부탁을 합니다.

보통 남성은 애매모호한 요청을 잘 이해 못합니다. 아주 구체적인 게 좋습니다. 

'오빠 내가 지금 너무 바빠서, 청소기 좀 오전에 꼭 돌려줄래요? 먼지가 너무 많은 것 같아요.'

'여보, 우리 차이가 요즘 특히 뽀뽀 책을 좋아해요. 매일 밤에 책 한 권씩 꼭 읽어주면 우리 차이가 정말 정말 좋아할 거예요. 퇴근하고 밥 먹고 꼭 한 권씩 읽어주는 게 어때요?'

6. 잘 노는 팁을 슬쩍 알려줍니다.

이렇게 놀면 정말 재미있겠다~ 이런 놀이 어때요?라는 식의 구체적인 팁을 주면 남편이 더욱더 아이와 잘 놀아주게 될 거예요. 엄마가 시범을 보이고 남편이 아이와 함께 놀게 하며 살짝 뒤로 빠지는 것도 좋습니다. 남편에게 차이의 놀이앱을 설치해 볼 것을 권유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여보, 오늘 우리 차이랑 같이 가라사대 게임할까요! 요즘 한참 숫자 공부를 하고 있어서 정말 재밌어할 것 같아요."

Tblxdqsmfzlj2ndug4k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