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6
육아 놀이 카드
아이의 모습, 지나치지 말고 대화를 나누어요
댓글 11
조회수 25115
아이는 부모와 교감하는 대화가 필요합니다. 그 대화 속에서 정서가 발달하고 사회성이 자랍니다.

🙆‍♂️ 중요한 점은, 긍정적인 톤의 대화가 부정적인 꾸중보다 비율이 더 높아야 합니다. 

🙋‍♀️ 하루의 일과를 되돌아보고, 아이와 어떤 대화를 나누었는지 생각해 보아요.
그리고 어떻게 하면 대화를 좀 더 개선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아요.

아이는 부모와의 대화 속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바깥에서 어떻게 대화를 나누어야 할지 조금씩 배워나가게 됩니다. (예/ 유치원에서 친구들과)

오늘 아이와 어떤 대화를 나누었나요? 

엄마 아빠의 대화는 아이의 언어발달, 사회성 향상 등 발달에 중요한 자극이 됨을 꼭 기억해 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기쁨맘일 년 이상 전
기쁨아 크느라 힘들지 투정이 심해져 힘든 엄마는 감정조절을 못하고 알아듣지도 못하는 어리고 작은 너에게 화를 내었네 미안해아기야


뚜루뚜뚜루루루뚜일 년 이상 전
오늘의 제모습이네요 ㅠㅠ

쥬맘젼일 년 이상 전
매일 어린이집 다녀오면 오늘은 어땠어? 물어보기만 바빴는데 앞으론 저는 어떻게 시간을 보냈는지 먼저 얘기하고 아이에게 질문해야겠어요^^

상양일 년 이상 전
대부분 잘 하고 있는데 몸이 힘들땐 컨트롤이 너무 안되서 아기한테 화도 내곤 했어요... 나쁜 모습보단 좋은 모습을 더 기억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어요.

keuny428일 년 이상 전
마지막이야 혹은 10분있다가해줄께 이러면 네하고 기다려줍니다. 아이의 성장이 마냥 신기하고 소중한 1인입니다.

정근회일 년 이상 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독수리대장군일 년 이상 전
진짜 마니 배웁니다! 아가 엄마가 마니마니 노력할게!

초록달별일 년 이상 전
오늘도 미안해

띵가띵가룰루일 년 이상 전
아기가 네~하고 대답하는게 저는 왜 슬프게 느껴지는지 모르겠어요 괜히 안쓰럽고 그냥 마음이 슬퍼요 제가 이상한거겠죠? 말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느껴온 감정인데 들을때마다 너무 예쁘고 귀여운데 늘 그렇게 느껴지더라구요

이지운일 년 이상 전
대화를 나누는게 참 쉽고도 어려운것같아요! 매일 더나은 긍정적인 대화를 해봐야겠네요! 화이팅!!!!

지꽁꽁일 년 이상 전
좋은 내용이네요 참고해야겠어요 ♡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