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 상담
육아 중 운동은 어떻게 하시나요?
댓글 153
조회수 2674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안녕하세요, 저는 4살 딸 아이를 키우는 엄마입니다.

조금 부끄럽지만 이렇게 제 사연을 공유하고 다른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듣고 싶습니다.

저는 활발한 편이라, 결혼 전에는 가만있지 못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는데 예민한 기질의 딸 육아를 시작하면서부터 그렇게 잘 돌아다니지는 못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운동을 전혀 안 했어요.

그러다 보니 아무래도 몸무게가 좀 더 늘고, 몸이 무거워지고 피곤해지고 그렇더라고요. 

이러다 보니 남편한테도 짜증이 느는 것 같고, 남편이 진지하게 운동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조심스럽게 권하고... 겉으로는 '싫어'라고 말 했지만 속으로는 남편 말이 맞다는 것은 알겠더라고요.

이제 아이를 어린이집에 보내고 나니 제시간이 조금은 나서 헬스장을 가야 하나.. 어째야 하나 고민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몇 년을 운동을 안 했다 보니 실행력이 떨어져 몸과 마음이 움직이질 않네요. 머릿속으로는 운동을 시작해야 함을 알면서 말이죠. 제 딸한테도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엄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혹시 저 같이 운동 전혀 안 하다가 다시 시작한 분이 있을까요? 

다들 바쁜 육아 여정 속에서 운동은 어떻게 하시나요? 다른 분들의 의견을 듣고 저도 에너지를 얻어 꼭 운동을 시작^^; 해보고 싶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핑크하트뿅뿅일 년 이상 전
휴직 중엔 필라테스다 홈트다 이거저거 했는데 복직하니 출근하기 직전 애 8시에 등원부터, 퇴근하자마자 7시하원 후 다시 육아출근.. 애는 10시에 자고..뒷정리하고 씻고 뭐하믄 11시... 힘이 없어서 그냥 쓰러져 자요ㅜㅜ


현쪙일 년 이상 전
공감이요ㅜㅜ 워킹맘 화이띵

류수경일 년 이상 전
저도 맞벌이 일하면서 운동할 시간 없어요. 새벽 다섯시 반에 일어나서 유튜브 운동채널 보면서 십분 스트레칭 오분유산소 오분 하체운동 하다가 수면 부족으로 병났어요 ㅜ ㅜ 그냥 지금은 엘레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안타고 계단으로 다니기 정도만 하고있네요.

하늘구름바다11달 전
저도 자는 척만 해야지 하며 아이를 재우는데.항상 같이 잠이들어버리네요..ㅠㅠ

해퓌2달 전
7시하원 집에 오면8시. 애는 빨라야 10시반정도 저도 같이 잠들면서 운동을 전혀 못하고 늘어난 내몸무게에 우울해지고... 출산전만해도 요가에 조깅에 운동하기 좋아했던 사람인데.. 워킹맘들 화이팅이요...

피구왕통키일 년 이상 전
제 얘기인 줄 ㅋㅋ 제대로 움직이지 않으니 없던 근육이 더 빠지는 것 같아서 더 피곤한것 같아요. 여기저기 안 아픈데도 없어요ㅠㅠ그래도 한가지 운동을 추천 드리자면 며칠전에 남편과 같이 충동구매한 배드민턴을 쳤는데 나름 운동도 되고 재미있었어요 >.< 배사장님도 운동 시킬겸ㅋㅋㅋ 아이는 셔틀콕 줍는 재미에 셋이서 간만에 바람쐬면서 움직이니까 행복한 마음이 살짝 들더라구요 ㅎㅎ 돈 안 들이고 날도 선선할때 저녁에 배드민턴 추천합니다. ㅎㅎㅎ


깡깡잉일 년 이상 전
오 좋네요!!!

웅덩일 년 이상 전
운동 너무하고싶어요.. ㅠ.ㅠ 지금 출산한지 3개월됬는데 애기는 어리고 완모중이고 헬스장이 거리가있고 운동하는시간은 애매하고.. 현실적으로 누가 애기 봐줘야 운동이 가능해서 생각한게 잘때 가야겠다 였어요!! 새벽에 수유하고 애기 자면 4시에서 5시쯤 나가서 40분 뛰고 들어와용 !! 좀 살아있는 느낌이 들어서 기분 너무좋아요!!


ss2fool일 년 이상 전
대단하시다

린맘v일 년 이상 전
진짜 대단하세요!!

청순요정일 년 이상 전
우와 진짜 존경합니다

내아가들사랑해일 년 이상 전
완모하면 살이 쭉쭉 빠져요. 저는 둘째 22개월이고 아직 모유수유 중인데 완모하면 운동 안 해도 살이 쭉쭉 빠지더라고요. 둘째 임신 때 20키로 쩠는데 낳고 완모하며 25키로 뺐네요. ^^

보배로운은혜일 년 이상 전
우와 진짜 대단하셔요!!!!

Yiroon일 년 이상 전
와우!!👍👍 저도 둘째 낳고 완모예정인데, 첫째때는 운동할 생각을 못했는데, 이 글 보고 자극받고 틈새운동 열심히 해보렵다~

포드맘일 년 이상 전
존경해요

오직별일 년 이상 전
주위에 보면 완모한다고 모두가 다 똑같이 체중이 줄지는 않아요

ddddd6일 년 이상 전
저도 모유수유하면 빠지는줄 알았는데용ㅋㅋ 딱 일년 완모…. 안빠지더라구욬ㅋㅋㅋㅋ 저는 단유하고 아기 낮잠시간에 운동해서 뺐어요ㅜ

조아효일 년 이상 전
단유하니까 다시 찌던디...

튼튼마미님일 년 이상 전
출산후 3갤이면 아직 출산홀몬이 나올수도있으니 조심하셔야해요 뛰어도 괜찮으신거겠죠?;;

흥이승연맘일 년 이상 전
무릎 조심하세요 ㅜㅜ 저도 뛰는 거 좋아하는데 아이 낳고 몸조리 신경 안쓰고 운동했더니 벌써 무릎이 아프네요 ㅠㅠ

윤나결일 년 이상 전
저도 그랬습니다. 그렇게 4년이란 세월이 지났네요. 습관적으로 운동하면 해낼 수 있습니다. ㅇㅇ

똑똑쓰맘일 년 이상 전
만삭이였을때.몸무게가 지금.2년째 유지중이네요...(젠장..) 이몸둥아리 기필코 박살내보렵니다!! 아즈아

페넬로페725일 년 이상 전
거의 마흔에 어렴게 첫애 낳고 두돌까지는 도저히 정신적,육체적으로 너무 지쳐서 끼니 거르기일쑤고, 그런거 생각할 겨를도없이 육퇴하면 허기져서 매일 야식시켜먹으며 맥주한잔으로 스트레스풀고 하다보니 살이 출산전보다 더 쪄서 애22개월부터 어린이집보내고 몇달 쉬면서 사람처럼 살다가, 맘먹고 PT등록하고 애 등원시키자마자 하루 세시간씩 1년 가까이 운동해서 진짜 힘들게 10키로 넘게 빼고있어요. 애보내고 운동하고 집와서 씻고 식단하면 애 하원할시간이고, 육아2차전 시작. 진짜 미친듯이 힘들지만, 내 배에도 복근이란게 생길수있다는걸 실감하고나니 욕심이 생겨서 다음달에 난생처음 바디프로필이란걸 앞두고있네요. 꿈같지만 여러분들도 할수있어요. 엄마들 모두 화이팅!!


두부집사일 년 이상 전
우와!! 바프 응원합니다!!

토닥쓰담맘일 년 이상 전
와...방금 전 남편한테 요즘 진짜 너무 피곤하다 몸이 썩어가는 것 같다... 영양제도 영양제지만 운동해야할거 같다..이젠 살기 위해 운동해야된다..이런 말들을 했는데 이 글 보고 소름끼쳤네요...ㅠㅠ... 저도 애 둘 키우며 일하고 집에오면 애들 뒤치닥꺼리하고 자고 정신없네요... 뭐라도 해야겠는데 뭐부터 해야할지 막막하네요ㅜㅜ

슝혜일 년 이상 전
저는 실내자전거 집에 두고 짬날 때 마다 하루 종일 내내 하고있어요~~ 아기 낮잠자면 30분~1시간은 무조건 합니다!!

하늘여누맘일 년 이상 전
아이 어린이집 갈 날을 손꼽아 기다립니다.. 내년부터 보내면 운도아려구요ㅎ 지금은 할수가 없.. ㅜㅜㅜㅜ


금정바다맘일 년 이상 전
저도 얼집 보내면 가려구요.. 지금은 불가능이에여ㅠ

봄꽃7일 년 이상 전
저도요.ㅎㅎ 홧팅해요

Yunmij일 년 이상 전
정말 공감합니다 임신 출산육아하느라 거의 3년을 안움직이다가 몇일전 탁구를 쳤어요 땀나는 느낌이 어색하기도하고 내가 살아있다는 걸 느꼈어요


두부집사일 년 이상 전
내가 살아있다는거 정말 공감합니다!!

지우맘모이일 년 이상 전
저는 아이 낳기 전에도 무조건 돈내고 운동하는거 아니면 안했어요. 돈아까워서 가는걸 노린거죠. 당연히 출산.육아 하면서 운동 안하던 때보다도 체력이 안좋아져서 도저히 안되겠다 싶어서 돈내고 운동끊어서 지난달부터 다니게 됐어요. 운동하면 또 웬만하면 운동 하거든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