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6
육아 성장 웹툰
47개월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조회수 1329
관찰력과 표현력이 발달해요.

🍊많은 미디어 매체와 육아서적에서 말하는 '놀이의 중요성'.

하지만 매일 바쁜 하루하루를 보내는 엄마, 아빠에게는 아이와의 놀이는 어려운 과제처럼 느껴질 거예요.

놀이는 꼭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 않아요. 양보다는 질! 엄마, 아빠의 작은 노력만으로 '일상을 놀이화' 할 수 있어요.

47개월 우리 아이의 발달을 자극하는 놀이는 왜 중요할까요?

1. 주변 사람과 친밀한 관계를 형성해요

타인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특히 자주 교류하는 친구와 선생님과의 관계를 중시하게 됩니다.

다양한 놀이 경험을 통해 타인과의 원만한 대인관계 형성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을 연습, 습득하는 기회의 장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2. 신체 조절/협응력이 발달해요

신체의 불필요한 움직임이 눈에 띄게 줄어들고, 순발력과 유연성이 발달하게 됩니다.

스스로 신체 여러 부분의 크고 작은 근육을 조절할 수 있는 이 시기에 신체 조절/협응력을 기르는 신체 운동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3. 자조 기술을 탄탄히 다져요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스스로 돌볼 수 있는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책임감을 길러야 합니다.

엄마, 아빠의 도움을 줄이고 아이가 스스로 실천해보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조 기술을 탄탄히 다져 자율성을 길러야 합니다. 


🍅아이와 함께 많이 놀아주세요!

우리 아이는 자신만의 발달 시기에 맞추어 단계별 발달 과업을 이루어나가고 있답니다.

🌰변별력 있는 도움으로 우리 아이의 성장발달에 든든한 협력자가 되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