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5
육아 성장 웹툰
25개월 우리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조회수 1545
의사 표현이 명확해지는 25개월 우리 아이, 무엇을 해주어야 할까요?

🙂 25개월 우리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아이가 커가는 모습을 보다 보면 우리 아이가 잘 성장해나가고 있는지, 주 양육자로서 아이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지 아이와 부모의 현 모습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려 할 때가 있지요.

아이는 빠르게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부모의 양육 태도에 따라 많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만 2세에 접어든 우리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추어 시기적절한 발달 자극을 준다면 아이는 눈부신 성장을 이루어나가게 될 것입니다.

25개월 차 우리 아이, 발달은 왜 중요할까요?

1. 자의식이 자라요

이 시기에 무엇이든 자기 생각대로, 뜻대로 행동하려는 아이의 행동은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비롯되었답니다. 아이의 고집스러운 행동을 아이가 잘 성장하고 있다는 증거이지요.

발달 면에서는 긍정적인 모습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아이의 말과 행동이 모두 수용되어서는 안 된답니다. 아이에게 적절한 허용선을 안내해야 합니다.

2. 듣고 말하는 언어 능력이 발달해요

모든 발달에는 결정적 시기가 존재하지요. 만 2세에 접어들면서 언어 발달 속도가 눈에 띄게 증가하게 된답니다.

동시에 모방 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엄마, 아빠가 하는 말을 그대로 따라 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답니다.

3. 아직은 혼자 놀이해요

지금 시기에 아직 '친구'의 개념을 이해하기란 어렵답니다.

하지만 또래 친구에게 동질감을 느끼기 때문에 친구의 행동을 똑같이 모방하거나 친구를 따라 하고 싶어 합니다.

지금 시기 우리 아이의 발달 수준을 바르게 이해해야 그에 적합한 상호작용과 발달 자극을 줄 수 있답니다.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발달 요소를 이해하고 적절한 자극을 주어 아이가 건강한 성장 발달을 이루어가도록 적절한 도움이 필요한 때입니다.

🥕25개월 차 우리 아이의 성장발달이 궁금하고 어떤 놀이를 해주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지금 시기 아이 발달에 꼭 맞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