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26개월! 아이 성장발달을 쑥쑥 촉진하는 놀이
발달놀이
만 1-2세
자기주장이 강해진 26개월 우리 아이, 어떤 발달을 보일까요?

26개월 우리 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

발달은 인간의 전 생애에 걸쳐 일어나지만, 발달 영역에 따라 최적의 발달이 이루어지는 '민감기'가 존재합니다.

현재 우리 아이가 어떤 발달을 이루고 있는지, 어떤 도움을 주었을 때 발달을 촉진할 수 있을지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가 보이는 행동이 어떤 발달적 의미를 보이는 것인지 꾸준히 관찰하고 세심한 놀이 자극을 주는 현명한 부모의 역할이 필요합니다.

26개월 차 우리 아이, 지금 어떤 발달 특징이 있을까요?

1. 혼자서 행동하려 해요

자기주장이 강해짐에 따라 부모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도 아이는 꿋꿋이 독립성을 주장하곤 하지요.

때때로 보이는 아이의 고집스러운 행동은 자기중심적 사고에서 비롯된 모습으로 무엇이든 스스로 하고 싶어 하는 행동으로 자신의 정체성을 주장하게 됩니다.

2. 생각과 기분을 언어, 행동으로 강하게 표현해요

아직 감정 조절 능력이 미숙하기 때문에 긍정적, 부정적 감정을 때때로 과하게 드러내기도 하고 자기 생각을 타인에게 강하게 표현합니다.

주변 환경과 사람들을 관찰함에 따라 자연스럽게 사회적인 허용선을 이해하면서 과잉 감정, 과잉 행동은 서서히 줄어들게 됩니다.

3. 모방 능력이 자라요

아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모방 능력을 갖추고 있답니다. 어린아이가 '죔죔'과 같은 반복을 똑같이 따라 하는 것도 그 이유랍니다.

인지능력이 발달함에 따라 단순히 시각적인 모방에서 더 나아가 인과관계를 추론하고, 사회적으로 수용되는 행동을 따라 하기 시작합니다.

우리 아이를 이해하기 위해선 현재 우리 아이의 발달 과정을 이해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아이의 확실하고 지속적인 변화를 위한 부모의 현명한 양육기술과 놀이로의 섬세한 접근이 필요한 때입니다.

26개월 차 우리 아이의 발달을 이해하고 촉진하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