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1 / 2
육아 놀이 카드
아이에게 이렇게 말해주세요! 12가지 상황별 대화
댓글 27
조회수 45555
다양한 육아 상황 속 엄마아빠의 대화법 예시를 소개합니다.

아이의 입장에서 대화를 한다는 것은 참으로도 어려운 일입니다.

엄마 아빠도 바쁘고 정신이 없어서, 생각나는 대로 말을 할 때가 많지요

하지만 아이의 수준에 맞춘 대화를 할 때 아이는 그만큼 엄마 아빠의 말을 더 잘 들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존중받았다는 기분이 쌓여 자존감이 높은 아이로 자라날 수 있습니다.

조금씩 엄마 아빠 대화법을 바꾸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 최근 아이와 어떤 대화를 하였는지, 대화를 할 때 어떤 어려운 점이 있었는지, 어떻게 풀어갔는지 이야기해주세요 :)

엄마 아빠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며 힘든 육아 여정을 같이 헤쳐나가요 :)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봄이둥이약 2년 전
기다려주면 되는 걸 아는데도 인내하는 게 잘 안되네요.ㅠ 계속 얘기하면 어느 순간 아기도 한다는 걸 아는데도 그 순간 참지못하고 화내고 있네요ㅠ 제 마음에 여유가 없나봅니다..

MLRS2년 이상 전
잘 참는 엄마가 되고 싶네요😭

민달이약 2년 전
정말 이론대로 된다면 좋겠지요 현실육아에선 나를 많이 내려놓아야하는것... 그것도 모자란것같다는생각입니다

엘이엘이약 2년 전
훈육할때 저렇게 몇번을 말해도 아이가 말안듣고 끝까지 하면 꼭 끝에서 화를 내게 되요 단호한 말이 안통해요ㅜㅜ

희영일 년 이상 전
저기에 나오는 말들중에 가장 중요한건 엄마 아빠가 언제 옆에 있을게. 인것 같아요. 일단 아이가 안정감을 갖는 게 중요하니까요. 저는 아기때부터 계속 해준 말이예요. 엄마아빠는 언제나 너를 지켜줄거야. 언제든 엄마 안고 싶으면 꼭 안아줄게. 어떤 모습의 너라도 사랑해. 웃을때도 울때도 화낼때도 실수할 때도. 전부 다 사랑해. 라고 자주 말해줬고 일곱살인 지금도 자주 말합니다. 그러면 저기 나오는 말들이 먹혀요.

너만보면심쿵약 2년 전
어느날부터핸드폰을가까이하는6살남아 어떤말을해도방법을얘기해도안통해요걱정입니다어쩌죠^^;;;


내편쭈8달 전
폰을 안주면 될텐데요

로미MOM약 2년 전
100번 가르쳐야 어쩌다 한번 알아들으면 잘한 훈육이라는말이 있더군요.. 요즘 공감중입니다.

토란이안맘약 2년 전
좋은엄마 바라지도 않는다! 나쁜엄마만 되지 말자!

이누짜샤약 2년 전
오 나는 저기있는 말들 다 잘하는 편인데도 애들이 말안들어서 계속 화나게 하는건 나에게만 문제가 있는건 아니지요??ㅋㅋ 방법을 알아도 피붙이와의 전쟁은 쉽지않네요 ㅎㅎㅎ

이예형2년 이상 전
저는 아직 아이가 27개월이라 화낼일도 별로 없고 물론 나가려는데 옷 안입는다 같을 때는 실갱이를 하는 편입니다만...ㅋㅋ 크게 화가 나지 않아서 아직까지 대화는 잘 하고 있다 생각되는데 주변에 큰 아이 키우는 분들을 보니까 보통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아이 문제 해결에만 중점을 두는 경우에 대화가 막히는 것 같더라고요~ 당연히 부모로써 아이의 문제를 해결해주고 싶지요..그전에 마음을 먼저 공감해 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을 것 같았어요...그래서 저도 아이는 어리지만 연습중입니다..노력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요;;; ㅠ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