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우리 아이 친구관계, 어떻게 하면 잘 도와줄 수 있을까요?
댓글 3
조회수 6913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친구들과 어울리기 어려워하는 우리 아이를 위한 솔루션! 혼자 노는 것보다 함께 노는 것이 더 어려운 아이의 마음을 알아주고 친구들과 가까워 질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세요.

우리아이 친구관계, 시행착오를 통해 성장 중이에요.

기관에 가면 새로운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됩니다. 같은 반 친구들, 선생님 심지어 형님 반과 동생 반 친구들까지 접하게 되지요.

아직 성장이 사회성이 발달하고 있는 아이에게는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과 자신의 감정, 생각을 교류하고 조화롭게 지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소극적이거나 내성적인 아이의 경우 이러한 상황에서 생활한다는 것이 큰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관 생활을 시작한 우리 아이에게 왜 또래관계가 중요할까요?

1.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시간이에요

아이는 또래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감정들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가 자연스럽게 주어진답니다.

아직 또래관계가 미숙한 아이라면 상황에 따라 스스로를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2. 문제해결능력을 기를 수 있어요

아이는 친구들과 놀이를 하며 다양한 갈등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런 갈등 상황들은 아이가 타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며 적절한 해결 방안을 찾아가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경험하게 되지요. 이를 통해 아이의 문제해결력은 자연스럽게 성장하게 된답니다.

3. 친구들과 어울리며 아이 스스로 어울리는 방법을 깨닫게 돼요

아이가 아직 또래관계가 미숙하다고 경험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아이 스스로 부딪히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박탈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아직 또래관계가 미숙하다 하더라도 원만한 사회 구성원으로써의 성장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하고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어떤 아이든지 또래 관계에 있어서 다양한 어려움들을 경험하며 원만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합니다.

아직은 소극적인 우리 아이가 걱정이지만 아이를 믿으세요.

아이가 지혜롭고 용기있게 헤쳐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아직 친구와 어울리는 것이 어렵고 힘든 우리 아이,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육 팁과 놀이 커리큘럼을 만나보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든맘이16일 전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사회성도 연습인걸까요? 저는 육아크루에서 만난 동네 언니들이랑 공동육아자주하는데 아이들이 투닥거릴때도 있지만 그것또한 배움의 과정이라 생각하는데 몇세부터가 좋을지 궁금하긴하네요.

이서지니약 한 달 전
저희애도 어린이집가면 동생 또래 누나형들하고는 잘노는데 키즈카페가서는 잘못노네요ㅠ 저도 접근방법이 고민입니다ㅜㅜ

쭌할맘12달 전
우리 아이도 요즘 얼집에서 또래친구들이 좋은데 접근방법이 아직 서툴러 힘들어 한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