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육아법
아이가 반항하기 시작했다면 아이와의 관계 되돌아보기
조회수 4928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가 왜 반항하는 행동을 보이는지 생각하고 이해하는 노력이 필요해요!!

어느 날 갑자기 엄마, 아빠의 말에 말대꾸를 하는 아이 모습에 당황스러웠나요?

아이가 이유 없이 말대꾸하며 반항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이유를 파악하고 적절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해요!!

이제 말도 잘하고, 엄마아빠에게 자신의 생각을 강하게 어필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마음을 먼저 읽어주세요

엄마, 아빠의 감정을 표현하기 전에 "네가 하고 싶은 대로 못해서 속상하구나"처럼 아이의 마음을 먼저 읽어준다면 반항하고픈 감정이 줄어들 거예요.

2.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줘요

엄마, 아빠가 정한 큰 틀 안에서 아이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아이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3. 한 템포 쉬어요

서로의 감정이 격해져 조절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다면 잠시 그 상황을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어느 정도 시간을 가진 후 다시 해결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때도 있답니다.

아이를 대하는 엄마, 아빠의 양육 태도가 아이 발달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되지요.

엄마, 아빠가 아이를 소유물이 아닌 하나의 인격체로 존중하는 마음을 가지고 대한다면 어려운 상황도 잘 지나갈 수 있을 거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