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엄마아빠 이야기
태아의 건강을 책임지는 음식 태교, 중요한 원칙 5가지
조회수 664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임신 기간 중에 예비 엄마가 섭취하는 모든 음식들은 태내 발달과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같은 음식이라도 신선한 것, 맛있는 것, 보기 좋은 것을 찾게 되지요.

음식 태교에 꼭 중요한 원칙들이 있답니다. 예비 아빠와 차근히 읽어보고 실천해 보세요.

모든 태교는 예비 엄마가 즐겁고 지루한데 태아를 위해 억지로 참으면서 하는 것은 절대로 도움이 되지 않는답니다. 음식 태교도 마찬가지예요.

예비 엄마가 즐겁게 음식을 섭취할 수 있는 주변 환경을 만드는 것이 음식 태교의 가장 첫 번 째입니다.

[즐거운 음식 태교를 위한 수칙 5가지]

1. 아기를 위해 억지로 먹는 것은 금물!

물론, 아기를 위해 고른 영양을 섭취하는 것은 맞으나 지나칠 필요는 없답니다.

예를 들어 태어나서 한 번도 먹어보지 않던 가물치나 잉어 곰을 태아에게 좋다고 억지로 참으며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구역질이 올라오는 것을 억지로 참고 먹는다면 보약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세요.

2. 비과학적인 속설을 따를 필요는 없어요!

간혹 임신 시에 ‘어떤 음식을 먹으면 어떤 아기가 된다더라’라는 여러 가지 속설들이 존재합니다. 하나라도 더 조심하고 싶은 예비 엄마의 마음에 이런 근거 없는 속설을 따르게 되지만 먹고 싶은 음식을 굳이 참으면서 따를 필요는 없답니다.

오리고기를 먹어서 손발이 붙는 기형아를 출산하는 것도 아니고, 닭고기를 먹는다고 닭살의 피부인 아기를 출산하는 것은 절대 아니랍니다.

3. 즐거운 분위기가 중요해요.

영양이 좋은 배불리 먹는다면 좋지만 예비 엄마가 입덧으로 인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지 못한다면 억지로 먹을 필요는 없답니다. 하나를 먹더라도 먹고 싶은 음식을 즐거운 분위기에서 먹어야 하는 것이 중요해요. 같은 음식이라도 예비 엄마가 좋아하는 그릇에 담아 먹거나 같은 차라도 예비 엄마가 좋아하는 카페에 가서 분위기와 함께 마신다면 태아에게는 이보다 좋은 음식 태교는 없답니다.

4. 맛집 투어를 해보세요.

놀랍게도 태아의 미각은 10만 개 이상의 맛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되도록 다양한 맛과 풍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음식들을 섭취해 보세요. 예비 아빠와 시간이 될 때마다 맛집 투어를 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5. 제철 음식은 꼭 섭취하세요.

임신 기간 동안 꼭 섭취해야 하는 음식은 바로 제철에 나오는 여러 가지 식품들입니다. 제철에 나는 과일이나 생선 등은 영양과 맛이 풍부하기 때문에 예비 엄마와 태아의 영양적인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