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임신 9주 차 태아 발달
조회수 956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사람의 형태를 띠기 시작해요

작은 열매 크기만 한 뱃속의 아기는 이제 제법 사람의 형태를 띠게 됩니다. 중요한 신체 기관들도 급격한 성장을 보이며 세부적인 성장 발달을 위해 박차를 가하기 시작하지요.

[우리 아기는 이만큼 성장하고 있어요]

크기 : 22mm~30mm / 몸무게 : 2g 미만

* 이목구비가 생겨요

이목구비를 구성하는 태아의 입, 코가 더욱 또렷해지고, 눈꺼풀도 생기며 눈을 거의 덮게 되지요.

귀의 내부 기능도 발달함에 따라 사람의 모습으로 성장을 하게 됩니다.

* 신체 발달이 급격한 성장을 이뤄요

이 시기에는 근육과 신경을 포함한 신체 기관의 발달이 급격한 성장을 이루게 됩니다. 배아기에 있었던 꼬리도 사라지게 되지요.

* 손과 발이 자라나요

임신 9주 차의 아기는 손목과 손, 발목과 발이 생기고 얼핏 보면 개구리 발처럼 보였던 손도 손가락이 자라면서 사람의 손의 형태를 갖추게 됩니다.

손톱과 발톱도 거의 완성되는 시기이지요.

* 외부 성기가 만들어져요

아기의 성별이 남자인 경우에는 외부 성기가 만들어지지만 아직 너무 작아 초음파 검사로도 구별해 내기는 어렵습니다.

[예비 엄마는 이런 변화를 보여요]

예비 엄마의 태반도 충분한 발달을 보이게 됩니다. 태반은 뱃속의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중요한 연결 통로이지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