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동화책 놀이
엄마처럼 해야지
댓글 1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활동지 위에 엄마 물건들을 탐색하고 올려놓아보며 사물에 대한 변별력을 키우고 역할놀이를 통해 사회성 발달을 도와줍니다.
발달영역: 인지
연령: 만 1-3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가위, 엄마 물건 (화장품, 구두, 목걸이 등), 바구니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활동지
주의 사항

아이가 꼭 똑같은 물건을 찾아 올려놓지 않아도 좋아요! 자유롭게 놀이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해당 놀이법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보여드리는 연출 사진은 실제로 아기와 놀이 시 동일할 수 없으며, 상황에 맞게 사용해 주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해당 놀이법은 '내용물이 담긴 화장품 용기'를 사용하였습니다.
아이와 놀이시에는 안전한 빈 화장품 용기를 사용해주셔야 하며, 화장품 용기 장난감으로 대체해주셔도 좋습니다.

놀이 방법

1. 아이에게 활동지를 보여주고 어떤 그림이 있는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사물의 이름이나 특징을 이야기해줘도 좋아요.
2. 엄마 물건을 담은 바구니를 아이에게 보여주고 자유롭게 탐색해봅니다.
3. 활동 지위에 그려진 실제 물건을 바구니에서 찾아 아이에게 보여줍니다.
4. 바구니에서 꺼낸 물건을 활동 지위에 올려놓아봅니다.
5. 아이가 활동 지위에 엄마 물건들을 자유롭게 올려놓으며 놀이할 수 있도록 격려해줍니다.
6. 활동 지위에 올려놓은 엄마 물건들로 역할 놀이를 해봅니다.

이 패키지만 있으면 놀이 준비 끝!
패키지 안에 놀이 재료가 포함되어 있어요
[사은품증정] 차이의 동화책 - 오감놀이 편 (18개월부터)
SALES 49,900원
62,000원
놀이 대화팁
(활동지를 보여주며) 우와 차이야 이게 뭘까? 무슨 그림이 있니?
엄마 시계!
그렇지, 엄마 시계도 있고 화장품도 있구나.
(실물 물건을 보여주며) 여기 엄마 물건이 있네. 어떤 물건이 있나 차이가 볼까?
(활동지 위에 실물 물건을 올려놓으며) 립스틱 그림 위에 립스틱을 올려놓고! 또 다른 물건은 뭐가 있을까?
차이의 놀이팁

► 다 쓴 화장품 통을 활용해보세요!
다 쓴 화장품 통은 아이가 역할 놀이뿐만 아니라 뚜껑을 열고 닫는 소근육 발달 놀잇감으로도 활용도가 높답니다.
다 사용한 화장품 용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놀잇감 바구니에 넣어주세요.

►아빠 물건을 활용한 놀이도 해보세요.
이 시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는 자신이 애착 관계를 가지고 있는 성인을 모방하는 행동을 나타냅니다.
아이가 안전하게 가지고 놀이할 수 있는 아빠 물건을 활용하여 놀이해도 좋아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세 아기 부모님들이 자주 궁금해 하는 놀이법에 대한 Q&A]
댓글1
유키아노6달 전
ㅠ.ㅠ 장난감으로 대체하시기 바랍니다.. 실제로 화장품들은 아이들에게 해롭습니다. 화장품의 '화'는 화학 화 입니다. 여러가지 화학물질로 만들어진것입니다. 아이는 엄마 화장품을 마음대로 얼굴이고 손이고 끄적이고 놀텐데.. 처음 시작하면 두번째도 앞으로도 계속 달라고 요청할것고 엄마만 피곤해집니다. 색조화징품은 리무버로 지워야하는데, 리무버 또한 아이에게 좋지않습니다.. 아끼는 색조비싼색조화장품을 아이가 손가락으로 다 부셔버립니다. 립스틱은 위생적여야하고 한사람만 쓰길 바래요... ㅠㅠ이런놀이는 장난감으로 대체하기를.....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