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다운받기 (무료)
활동지 놀이
리본카드 만들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리본과 종이로 간단한 카드를 만들어볼까요? 아이의 눈 손 협응력을 기를 수 있어요. 또한 편지를 쓰면 아이는 자신의 마음을 편지에 풀어낼 수 있습니다. 아이 정서, 감정에 좋지요.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1-6세
사용 교구
"리본카드 교구제작시간 : 10분 // 교구제작난이도 : 쉬워요"
주의 사항

리본이 종이에 잘 들어가지 않을 수 있으니 아이에 따라 구멍의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놀이 방법

[리본카드 만들기]

준비물 : 종이, 리본, 꾸밀 재료들, 칼(혹은 펀치)

1. 종이에 펀치나 칼로 구멍을 뚫어준다.
2. 구멍에 리본을 끼워 트리 모양을 만든다.
3. 리본 끝부분은 카드 위로 빼서 매듭지어준다.
4. 꾸밀 재료들을 이용해 카드를 마저 꾸며준다.
5. 완성!

꼭 트리 모양이 아니더라도 아이가 좋아하는 여러 모양으로 구멍을 내서 끼워보세요. 자동차모양, 하트모양, 여러 도형들도 만들어보세요.

아이와 함께 카드를 만들고, 아빠에게 편지를 써보세요! 아빠가 정말 행복하고 뿌듯할꺼에요. 아님 가족이 서로에게 마음을 담은 비밀 편지를 써서 전달하는 것도 재미있겠지요.

차이의 놀이팁

2세 : 리본 끝부분이 흐물거려서 혼자 끼우기 어려워요. 구멍을 크게 뚫어주고, 운동화끈처럼 끝부분이 딱딱한 끈을 이용해서 끼워주세요. 아직은 아이에게 끈 끼우기는 조금 어려운 과제에요.

3세 : 아이가 리본끈 끼우는 것은 직접 해보도록 도와주세요. 아이가 끼우길 잘 한다면 리본 끝이 딱딱하지 않고 흐물흐물 거리는 것도 해볼 수 있도록 해주세요. 또한, 아이가 알고 있는 모양들도 만들어보세요.

4세 이상 : 사랑하는 아빠에게 카드를 써보아요!

5세 이상 : 아이와 함께 만들고, 서로에게 마음을 담은 카드 선물 전달식을 해보아요.! 엄마가 만들어서 크리스마스에 선물과 함께 주어도 좋지요. 산 카드와 엄마가 만든 카드는 차원이 다르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