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재료 놀이
톡톡 지뢰를 제거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뿅망치로 지뢰를 모두 터트리며 눈과 손의 협응력과 집중력, 신체 조절력이 길러집니다.
발달영역: 운동/신체
연령: 만 3-6세
미리 준비하면 좋아요!
물컵
패키지에 포함된 재료
페인트볼, 밀리터리 테이프, 아스테이지, 전지, 양손 뿅망치
주의 사항

※ 페인트볼을 재미있게 사용하기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팁!

* 페인트볼은 40도 정도 온도의 물에 1분 가량만 불려서 사용하시면 가장 좋습니다. 가능하시면 물 온도를 맞춰 주세요.
* 식으면 다시 겉 표면이 굳기 때문에, 가급적 불린 후 바로 놀이에 이용해주세요.

1) 만약, 아이 월령이 어린 경우 페인트볼을 뿅망치로 내리치는 힘이 부족할 때! 아주 살짝만 내리 쳐도 바로 페인트볼이 터지는 놀이 진행을 원하시거나 2) 물에 불리는 시간을 짧게 하고 싶다면?

80도 이상의 물에 10초~15초 정도만 잠깐 넣었다가 빨리 꺼내서 놀이용 전지 위로 옮겨 주시면 좋습니다. 단, 물 온도가 높으면 20초 이상 담궜을 때 표면이 흐물흐물해지고 표면 색소 결합이 느슨해 지면서 물에 색소가 퍼질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불릴 때는 끓는 물에 넣지 마시고, 끓여서 그릇에 물을 담은 후 페인트볼을 잠시만 넣었다가 바로 건져서 종이 위에 하나씩 넓게 펼쳐서 배치시켜 주세요 :)

만들기 방법놀이전, 준비해주세요
  1. 물 컵에 페인트볼을 넣어 말랑말랑해질 정도로 불려줍니다.
    젤라틴 표면이 녹으면서 페인트볼 끼리 붙을 수 있으니 각각 거리를 두고 불려 주세요. 온도 40도 정도의 물에 1분 정도 푹 잠기게 담궈서 불려서 바로 놀이해 주세요. 만약 물 온도가 이 보다 높을 경우, 10초 정도로 잠깐 물에 넣었다 빼내 주셔야 합니다. 불린 채로 오래 두면 표면이 질겨질 수 있어서, 놀이 직전에 해 주세요.
  2. 밀리터리 테이프로 전지를 바닥에 붙여줍니다.
  3. 전지 위에 페인트 볼을 골고루 퍼지도록 놓아줍니다.
  4. 그 위에 아스테이지를 덮은 뒤 밀리터리 테이프로 고정합니다.
놀이 방법
  1. 페인트볼을 가리키며 지뢰를 제거하자고 제안합니다.
  2. 손가락을 펼쳐 지뢰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고정합니다.
  3. 뿅망치를 세게 두드려 지뢰를 터트려 제거해봅니다.
  4. 지뢰들을 모두 터트려 제거하며 놀이합니다.
놀이 대화팁
(페인트 볼을 가리키며) 차이야 이건 지뢰야
차이가 위험한 지뢰를 모두 터트려서 제거해볼까?
뿅망치로 제거해보자!
(차이가 터트리면) 터졌다! 지뢰 속에 연두색 물감이 들어있었네
지뢰를 모두 다 터트려서 제거해보자!
차이의 놀이팁

▷ 발로 밟아 터트려 보세요
물에 불리지 않은 딱딱한 페인트 볼을 발로 밟아 터트려보세요. 딱딱한 페인트 볼은 말랑말랑한 페인트 볼과 달리 경쾌한 소리가 나서 다른 느낌으로 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의 월령이 어린 경우 힘이 부족해, 혹은 다른 이유로 실내 놀이로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외에서 놀이하실 때 발바닥면이 딱딱한 구두 등을 착용한 상태로 터트리기 놀이하시는 것도 함께 추천 드려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댓글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