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활동지 놀이
두더지 잡기
조회수 5786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같은 낱자가 들어간 단어를 찾아 망치를 이용해 빠르게 내려치는 활동을 반복하면서 순발력과 집중력을 키울 수 있게 됩니다.
두더지 단어카드를 탐색하며 본인이 정확히 알고 있는 단어를 알며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할 수 있어요.
발달영역: 언어
연령: 만 6세
사용 교구
종이컵망치, 단어카드(활동지), 자음카드, 나무젓가락, 테이프, 가위
주의 사항

두 가지 단어를 보여주고, 낱자를 말한 후 그 낱자가 들어간 단어카드를 치는 놀이를 해보거나, 두 개의 단어카드를 보여주고 간단한 수수께끼를 낸 후 아이가 치는 놀이를 해도 좋아요. 다양하게 응용해주세요.

놀이 방법

탁자 위(바닥)에 여러 개의 낱말 두더지가 등장! 종이컵 망치로 두들겨라~!
두더지 잡기 놀이를 통해서 할 수 있는 낱말놀이랍니다.
망치를 두들기면서 스트레스도 풀며 신나게 진행해보세요~

1. 우선 활동지 파일을 내려받아 자음, 모음이 쓰여 있는 두더지 낱말카드를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뿅 망치를 대신해서 종이컵 망치를 만들어주세요. 종이컵 2개의 마시는 부분 사이에 나무젓가락을 끼우고 열심히 테이핑하세요.

2. 아이와 함께 두더지 낱말카드에 쓰여있는 자음/모음을 순차적으로 가볍게 탐색합니다.

3. 테이블 위에 자음자를 몇 개만 깔고 아이는 알고 있는 자음자를 빠르게 말하고 망치로 내려칩니다.
(아이가 글자를 알고 있는 정도에 따라 테이블에 깔아주는 글자 수를 조절합니다.)

4. 아이가 정확하게 말하고 잡은 두더지는 아이가 가져갑니다.

5. 테이블 위에 남은 자음자를 깔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이와 놀이를 진행합니다.

6. 같은 방법으로 모음자도 놀이를 진행 후 마무리합니다.

놀이 대화팁
차이는 두더지 잡기 게임을 알고 있니?
네~ 두더지가 올라오면 뿅 망치로 때려서 잡는 거잖아요.
맞아~ 그런데 우리가 할 두더지 잡기 놀이는 단어들이 나온단다.
뿅 망치로 때려요? 뿅 망치가 없는데....
그래서 망치처럼 종이컵을 이용해서 만들 거란다. 종이컵이랑 나무젓가락으로 간단하게 완성
와! 정말 망치가 되었네. 신기하다! 빨리해봐요, 엄마!
응~ 그래! 어떤 단어를 들으면 먼저 자음(모음)을 이야기하고, 그 자음(모음)을 찾아 내려치는 거야! 알겠지? 예를들어 '사과'면 'ㅅ', 'ㄱ'을 말하고 치면 돼!
알겠어요~!!
그래! 시작해 볼까?
네!
차이의 놀이팁

# 두 가지 단어를 보여주고, 낱자를 말한 후 그 낱자가 들어간 단어카드를 치는 놀이를 해보거나, 단어카드를 두 개를 보여주고 간단한 수수께끼를 낸 후 아이가 치는 놀이를 해도 좋아요. 다양하게 응용해주세요.

꼭 참고해 주세요
  1.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기의 성장발달 속도는 개개인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우리 아이와 제안 드리는 놀이를 해 주기 어려운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선행 발달 자극으로 참고하실 수 있도록 놀이팁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놀이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