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7세 우리 아이 언어발달
조회수 1417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7세의 우리 아이는 이야기 나누기 좋아하고, 다양한 말놀이에 흥미 느껴요

* 발음 체계가 완성되며, 사용하는 어휘가 풍부해져요

7세 정도가 되면 발음 체계가 완성되기 때문에 어려워했던 'ㄹ'발음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아이가 사용하는 어휘의 양도 풍부해지면서 자신의 의견이나 감정도 풍부해집니다.


* 구어를 완전하게 습득하고 표현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일상적인 표현 언어인 구어를 완전하게 습득하고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에게 바른 언어습관을 형성시켜주기 위해서는 존댓말이나 상황에 따라 표현할 수 있는 예절 언어들을 반복해서 들려주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다양한 명사의 의미를 이해하고, 자신이 모르는 단어나 어휘에 대해 질문할 수 있어요

아이는 이제 제법 다양한 명사의 의미를 이해하게 됩니다. 대화 속에서 자신이 이해할 수 없는 단어나 어휘를 접하게 되면 그 뜻이 무엇인지 어른에게 물어보며 활발한 의사소통을 위한 시도를 합니다. 구어뿐만 아니라 상황과 분위기에 따른 대화 방법도 습득하기 때문에 바른 언어를 들려주세요.


* 이야기 나누기를 좋아하고, 스무고개, 수수께끼와 같은 말놀이를 즐겨 할 수 있어요

아이가 알고 있는 단어나 어휘로 말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하게 됩니다. 이 시기의 아이와 스무 고개, 수수께끼와 같은 말놀이를 자주 실천해보세요. 아이는 의사소통의 즐거움을 경험하고, 놀이를 통한 유대감도 형성할 수 있게 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