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아이에게 자연물 미술놀이가 좋은 이유
댓글 1
조회수 20790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자연에서 보물을 찾아내는 눈을 키우기 위해 자연에서 자주 뛰어놀 수 있도록 해주세요. 자연물을 수집하여 작품으로 표현해보는 경험을 자주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아이의 상상력과 창의력이 샘솟아요

1. 자연은 미술재료로 가득한 보물창고입니다.

자연물 미술놀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연에서 미술재료를 찾아보는 것입니다. 열매, 나뭇가지, 돌멩이를 보며 어떤 작품을 표현할 수 있는지 아이와 생각해보세요. 아이가 그림은 크레파스나 물감으로 그려야 한다는 틀에 박힌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서, 좀 더 유연한 사고를 가질 수 있습니다.

2. 자연물 미술놀이는 체험한 것을 표현할 수 있는 힘을 길러줍니다.

아이는 자연에서 경험한 것들을 하나의 작품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무한한 상상력과 창의력, 표현력이 샘솟습니다. 자연물 미술놀이에는 정답도 오답도 없습니다. 아이가 자연을 체험하고 그 느낌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3.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어요

자연물 미술놀이 장점은 언제 어디서든 미술놀이를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바닥에 있는 흙과 물로도 모래 놀이를 할 수 있고, 나뭇가지로 그림을 그리며 그리기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종이 위에서만 그리는 것보다 더욱 역동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놀이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4. 여백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하는 미술놀이는 제한된 종이에 제한된 시간에 그리는 것이 아닙니다. 자유롭게 탐색을 하고 놀이를 하는 과정에서 작품이 나오는 것이지요. 무언가를 강박적으로 채우기 위한 미술놀이보다는 여백 그 차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됩니다. 아이의 표현력이 무한대로 자라날 거예요.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winner약 2년 전
흰 스케치북에다가 그림을 그리게하다보니 단점이 책을 읽을때 책에있는 그림이 다인걸로 인지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망부석 재판책을 읽을때 사또가 재판할때 구경하러온사람이 10명그려져있다하면 책 밖에도 구경하러온사람이 진짜 많은가봐 그렇게 책밖에 인지도 좀 늘려주고있어요. 이렇게 한게 다음페이지에 없던 사람이 생기고 있던사람이 왜 없냐고 물어보길래 상상력과 인지를 좀 확장해주고있어요. 말씀해주신 자연물 미술도 틀에잡힌게아닌 상상력과 세계관을 넓히는데 좋은것같아요. 티비도 핸드폰도 네모난 세상에 애들이 갖혀있는게 너무 안타까워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