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놀이팁
엄마표 창의력 미술놀이6. 액션 아트 놀이
댓글 1
조회수 1714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액션 아트를 개척한 유명한 화가인 잭슨 플록을 아시나요? 그는 마룻바닥에 펼친 화포 위에 공업용 페인트를 떨어뜨리는 기법으로 액션 아트의 한 획을 긋는 작품을 탄생시켰습니다.

액션 아트는 그림을 만들어 내기 위한 행위조차도 예술 그 이상의 가치를 두는 미술을 말합니다.

끊임없이 몸을 움직이고 탐색을 하는 우리 아이와 액션 아트 놀이를 해보세요! 신나게 세상과 소통하는 통로를 마련해줄 거예요.

놀이 코칭. 아이가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액션 아트 놀이를 해보세요

1. 적절한 주변 환경을 제공해주세요

아이와 액션 아트 놀이를 할 때에는 되도록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주변 공간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놀이 후에 엄마가 정리정돈을 하는 시간은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이와 자주 놀이를 하는 것은 어렵지만 일 년에 한두 번은 꼭 마음대로 미술 놀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좋아요.

액션 아트 놀이는 되도록 넓은 야외공간에서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야외 공간에서 미술놀이를 하기란 쉽지가 않지요. 이럴 때에는 욕실 공간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욕실 청소하는 날을 세워보고 아이와 한바탕 욕실에서 액션 아트 놀이를 해보세요.

2. 대담하고 지저분할수록 좋아요

우리 아이들은 흔히 마음껏 어질러 놓고 놀 수 있는 기회들이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담하고 지저분한 놀이는 아이의 흥미를 배로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이지요.

이런 놀이 경험은 아이의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고 아이가 성인이 되어도 가장 신나고 흥분되었던 놀이 기억으로 남아있을 것입니다.

3. 아이의 행동에 제약을 두지 마세요

놀이를 하는 동안만큼은 '지저분해진다''뛰지 말아라'와 같은 제약은 되도록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안전사고나 공공질서에 위배되지가 않는 범위 내에서라면 놀이 시간만큼은 아이가 하고 싶었던 표현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지켜봐 주세요.

4. 놀이가 끝난 이후에는 작품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를 해보세요

아이가 자신의 작품을 보고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는 것은 중요합니다. 아이가 무엇을 표현하고 싶었는지 어떤 기법으로 표현했는지 완성된 작품에 대한 느낌은 어떠한지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아이 스스로 자신이 만든 작품에 대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자기표현력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소우빈맘2년 이상 전
자주 해줘야 하는데 큰맘먹고나 해주네요. 반성하는 오늘.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