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 InSign UpMy Page
Parent Stories
성장하는 엄마가 되는 8가지 방법
Views 0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
중요한 것은 아주 작은 실천의 반복입니다.

1. 매일매일 조금이라도 책을 읽자

책은 인생 지혜, 경험을 얻을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책을 읽으면서 몰랐던 것들을 배울 수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책 속의 지혜 중 마음에 와 닿는 것은 내 것으로 만들자

2.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언어는 배워두면 생각보다 유용하다. 아이가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같이 소통해볼 수도 있고, 또한 뇌의 다른 부분이 자극이 되기 때문에 건강하게 사는데 도움이 된다. 하다못해 여행을 가서 그 언어를 사용해보는데도 도움이 된다. 예전에 배웠다가 까먹은 언어를 다시 공부해보는 것도 좋다. 영어는 어디서나 통하는 언어니, 다시 맘먹고 영어공부 시작하면 더욱더 자극받고 성장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3. 새로운 취미를 시작하라

생각만 했던 취미가 있는가? 꽃꽂이든, 뜨개질이든, 운동이든, 악기든, 그게 무엇이든 취미는 당신을 성장하게 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결심을 내리고 꼭 한 개의 새로운 취미를 시작해보자. 아니면 그동안 게을리했던 취미를 다시 시작해보자.

4. 강좌를 들어보자

흥미로운 문화생활 강좌가 있는가?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데 강좌 수강은 좋은 방법이다. 밖에서 강좌 듣기가 어려우면 EBS 든 여러 좋은 TV프로그램에서의 강좌/교육 프로그램을 듣자. 뭐든 배우려는 자세와 실행이 중요하다.

5. 자신만의 자극받을 수 있는 공간을 꾸며라

자극받고, 공부하고, 새롭게 뭔가를 해보는 자신만의 아늑한 공간을 만들자. 거기에는 항상 뭔가를 해보는 습관을 들인다. 책을 읽든, 그림을 그려보든, 일기를 쓰든.. 동영상을 보든.. 자신만의 공간을 마련하면 그 공간에서 뭐라도 하게 된다.

6. 두려움을 극복하자

모든 사람은 두려움이 있다. 이 두려움을 전환시켜 나의 성장 기회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 어떤 특정 영역에 두려움을 느끼는가? 아이 영어가 중요한데 자신이 영어가 부족하다고 느끼는가? 그럼 영어공부를 조금이라도 다시 시작해라. 신문에 매일 영어 한 문장 가르쳐주는 코너부터 보면 된다. 뭔가 지루하고 미래가 걱정된다면, 도서관이나 서점 가서 자극이 되는 책을 한 권읽고 생각을 좀 더 해보면 된다. 두려움에 대응해서 뭔가의 노력을 하다 보면 두려움은 자연스럽게 조금씩 사라진다.

7. 기존에 했었던 것을 레벨을 올려보자

예전에 뭔가 집중해본 게 있는가? 예전에 좀 해봤는데 관둔 것이 있는가? 다시 시작해보자. 그리고 그때 수준보다 노력을 통해 레벨을 올려보자. 정말 짜릿할 것이다.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성장한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8. 시간 낭비 요소, 나쁜 습관을 정리하고 새로운 것을 시작할 시간을 확보하자

아무리 계획을 세워도 실행할 시간이 확보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핸드폰에 쓰는 시간, TV 보는 시간 등 비효율적으로 썼던 시간이 있다면 일부 정리할 필요가 있다. 남는 시간에 긍정적인 습관 형성을 위한 새로운 노력을 하자. 

Please Note
All content on Chai's Play is for all caregivers of children. The main caregivers of children can vary from fathers, mothers, grandparents, and babysitters, depending on each family's situation. However, it is noted as 'Mom' for convenience in the content. This is not to imply that mothers should primarily raise children. Please understand this context.
Share with your loved ones.
Copy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