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3개월 우리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11
조회수 26689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감정은 아이 성장발달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감정을 잘 표현하고 조절하는 능력은 지금부터 기초가 닦여진답니다.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어요

33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제법 다양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정서가 발달합니다.

하지만 아직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적절한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에는 미숙합니다. 아이가 어떠한 감정상태를 드러낼때 아이가 느낄 감정을 언어로 명명해서 들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새로운 놀잇감을 보고 신이나서 뛰는 행동을 보일때에는 "우리 00가 점프를 하는 것을 보니 신이난것 같구나"와 같이 아이의 감정을 읽어주세요.

*혼자서 상상놀이를 즐겨합니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상상력이 풍부해지며 인형돌보기 놀이와 같은 상상놀이를 즐겨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 아이가 마음껏 상상할 수록 주는 경험들은 아이의 창의력 발달에도 연관이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상상을 펼칠 수 있도록 놀이를 할때 적절한 언어자극을 주세요.

* 친구와 규칙이 있는 놀이를 할 수 있어요

아이는 다른 친구와 간단한 규칙이 있는 놀이에 대해 즐거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래 친구와 숨바꼭질을 한다거나 잡기 놀이를 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사회성이 발달했음을 알게 해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발디9달 전
자꾸만 개굴~개굴~ 하면서 개구리처럼 뛰어다닌다 말걸어도 개굴~


담담맘묜6달 전
귀엽네영

멋진하진아빠5달 전
우리 아들도 개굴개굴 합니다 ㅎㅎ

루돌프코4달 전
만33개월 딸냄 완전공감여ㅠㅠ개구리처럼~ 하고 폴짝폴짝 뛰어여..

요빵이맘4달 전
ㅋㅋㅋㅋㅋ저희 애기는 심지어 뒤로 뛰어요 청개구리라고 ㅋㅋㅋ😹

고고씽고2달 전
전 매일 도둑 악당 ㅜㅜ 입니다 착하게 살건데 자꾸 레고 도둑차 시키고 경찰차로 따라와요ㅋ 잡혀도 놔주고 자꾸 도망가라는. . .


먼지쓰약 2달 전
ㅋㅋㅋㅋㅋㅋㅋ완전 공감입니다. 어설프게 도망가면 잔소리들어요… 그게아니라며

임혜란12달 전
요즘 제가 엄마인지 할머니인지 공룡인지 아기인지 정체성의 혼란까지 느끼고있지만 더 열심히 역할놀이에 임해야겠어요!!ㅎㅎ

보흐이약 한 달 전
저희집 애는 멍멍이 입니다. 멍멍 거리면서 돌아댕기고 작은 접시에 비타민 알약들 주면 바닥에 엎드려서 입으로 먹어요.. 이제 포기했어요..

제이와이2922일 전
자기를 계속 고양이라고 하는데 괜찮은거겟죠? ㅋ

김연삼10달 전
상상력 자극 힘드네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