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32개월 우리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12
조회수 2033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조금씩 아이에게 규칙에 대해서 이야기해주고 같이 지키는 노력을 해보세요. 아이 친구관계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엄마 아빠와의 놀이는 아이의 정서 발달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아이의 정서는 아이 친구관계의 기반이 됩니다.

* 어른이 이끄는 집단 놀이에서 규칙을 잘 따릅니다

32개월이 된 우리 아이는 이제 어느 정도 규칙이 존재함을 인지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미끄럼틀을 탈 때에 순서를 지켜서 타야 함을 인지하게 되지요. 또한 어른이 주도하는 놀이에 규칙을 이야기해주고 직접 시범을 보여주면 규칙을 따르려고 노력을 합니다. 물론 아직 자기조절력이 미숙하기 때문에 규칙을 따르다가도 자신의 마음대로 하려고 하는 모습들을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규칙이 있음을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주고 지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친구의 이름을 두 명 이상 말할 수 있어요

이 시기의 아이는 친구의 존재를 인지하고 기억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친숙하게 느끼는 친구의 이름은 두 명 이상 정도 기억하고 말을 할 수 있어요.

* 3~4명과 어울려서 숨바꼭질, 술래잡기 등을 할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규칙이 있는 놀이에도 즐거움을 느끼고 참여합니다. 3~4명이 어울려서 함께 숨바꼭질이나 술래잡기 놀이를 하면 흥미를 느끼며 참여합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베일리스26달 전
ㅋㅋㅋ 얼집 안 다니면 친구가 없을수도...

kahlen163달 전
평균적인 이야기니까 이미 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거고 아직 안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겁니당~ 이맘때 전후로 할 수 있다는 이야기니까요~


찐빵연서3달 전
맞아요~ 잘할수도 있고 아닐수도 있지요

응미양3달 전
반친구 14명이름다 얘기할수잇어요

나방새댁2달 전
남자친구 이름을 말할때 벌써 부끄러워 해요;;;;;

찐빵연서3달 전
선생님이 제일 친한 친구라네요 ㅋㅋㅋ

언지용6달 전
아직..ㅠㅠ

윤정승현8달 전
이미 거의 어린이집 친구들이름 선생님이름까지 다아는데....

이예형약 한 달 전
얼집 친구들 동생들 이름까지 다 알아요 ㅎㅎㅎ 친구 어머님들에겐 누구엄마야 누구엄마야 ㅎㅎㅎㅎ 기특해요 요즘 진짜 말을 너무 잘해서 놀래요 ㄷㄷ 엄마 나한테 이러지마 다신 안한다고 해 이래서 너무 놀램요....둘이 외출 했는데 커피사러 잠깐 갔다온다는게 사장님이랑 두어마디 더 했더니 무서웠다고 ㅠㅠ 옆에 아저씨 서 있어서 너무 무서웠다면서 저렇게 말하더라고요....ㅎㅎ 미안하다고 싹싹 빌고 다신 안한다고 했더니 괜찮아~ 다시 하지마 이래요;;;

다니혀니5달 전
어린이집 다니면 이름도 기억하는군요 ㅎ 제 이름을 가끔 부르긴하던데 아직 친구는 없네요

상냥한루나8달 전
네? 벌써 하고있는데요?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