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의 놀이앱 설치하고
놀이팁 & 포인트 1,000원 받기!
다운로드
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9개월 우리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6
조회수 3057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정서는 더욱더 발달 중이에요. 따라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지요. 친구랑 / 엄마 아빠랑 함께 하는 '협력'에도 특히 더 즐거움을 느낀답니다. 아이와 다양한 놀이를 해보세요. 함께 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는 자신이 사랑을 받고,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 다른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어요

29개월이 된 아이는 또래 친구나 엄마 아빠와 함께 놀잇감을 이동시키거나 함께 쌓기 놀이를 하며 협력의 즐거움을 배우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엄마 도와주기 놀이를 해보거나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이는 이런 경험들을 통해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성별을 인지해요

이제 우리 아이는 남자와 여자에 대해 성별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에 개별 차는 있지만 아이에게 "우리 00라는 남자일까? 여자일까?" 질문을 하면 대답해줄 수 있을 거예요. 이 시기 아이들에게 그릇된 성 역할 지식으로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성별에 따라 아이의 행동이나 취향을 제한하려 한다면 아이의 창의력 발달을 저해할 수도 있어요.

* 친구가 하는 놀이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또래 친구가 물건을 들고 갈 때 함께 들어준다거나 멀리 잇는 물건을 집어주는 등의 도와주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협동력이 자라기 위한 기초적인 모습으로 이제 우리 아이도 타인의 목표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eenii4달 전
여자야,남자야?했더니 자기는 의사선생님이래욬ㅋㅋㅋ


JI03달 전
귀여워라~^^

간지마더5달 전
"엄마랑 나는 앉아서 쉬하지~","오빠랑 아빠는 서서 쉬하는거지~" 마트화장실가서도 "엄마, 저기 변기통이는 아빠가 쉬하는데지~아기는 앉아서 쉬하는거고~" 성별을 인지하는게 신기했어요. 주방에서 음식하다가도 "아 이건 왜안되는거야"하면 "엄마, 아기가 도와줄께"하는데 어찌나 웃기던지 육아는 늘 새로움의 연속인듯해요.


더클레5달 전
아들인데 앉아서 쉬합니다ㅋㅋㅋ애비도 교육을 그렇게 시켜서ㅋㅋㅋ아들인데 정체성 혼란올까요??

호두나무포리약 일 년 전
귀여워 맞아요 요즘 블럭쌓기 좋아하고 심부름시키면 곧잘 한답니다 하지만 점점 귀찮아하는 느낌이 들어요 ㅋㅋ

야자4달 전
주변에 여자 보이면 언니 남자보이면 오빠 하니까 구분은 하는군...싶어요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