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9개월 우리아이 사회성/정서발달
댓글 17
조회수 35727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의 정서는 더욱더 발달 중이에요. 따라서 남자와 여자의 차이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지요. 친구랑 / 엄마 아빠랑 함께 하는 '협력'에도 특히 더 즐거움을 느낀답니다. 아이와 다양한 놀이를 해보세요. 함께 하는 경험을 통해 아이는 자신이 사랑을 받고,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 다른 사람들과 협력할 수 있어요

29개월이 된 아이는 또래 친구나 엄마 아빠와 함께 놀잇감을 이동시키거나 함께 쌓기 놀이를 하며 협력의 즐거움을 배우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엄마 도와주기 놀이를 해보거나 또래 친구들과 함께 놀이할 수 있는 경험을 많이 만들어주세요. 아이는 이런 경험들을 통해 원만한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 자신의 성별을 인지해요

이제 우리 아이는 남자와 여자에 대해 성별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에 개별 차는 있지만 아이에게 "우리 00라는 남자일까? 여자일까?" 질문을 하면 대답해줄 수 있을 거예요. 이 시기 아이들에게 그릇된 성 역할 지식으로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을 강요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성별에 따라 아이의 행동이나 취향을 제한하려 한다면 아이의 창의력 발달을 저해할 수도 있어요.

* 친구가 하는 놀이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이제 아이는 또래 친구가 물건을 들고 갈 때 함께 들어준다거나 멀리 잇는 물건을 집어주는 등의 도와주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협동력이 자라기 위한 기초적인 모습으로 이제 우리 아이도 타인의 목표나 의도를 이해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맹스터치8달 전
제가 엄마는 남자야? 여자야? 물어봤더니 남자는 아인것가꼬...🤔🤔🤔 여자도 쓰읍🤔🤔🤔 웃프네요 😭😭😭😭😭

momronny11달 전
엄마는 고ㅊ있어? 매일 물어봐요.. 아가 그게 싹나듯 자라는게 아니란다..

복준약 일 년 전
복이 남자야?여자야? 남자! 아빠는?남자! 엄마는?남자!ㅋㅋㅋㅋ

장동글약 일 년 전
아하 어쩐지!! 요즘 아빠 남자~ 동생 남자~~ 그러더니 엄마 남자 조아해~~ 하더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웅.. 엄마 남자 좋아해 ㅋㅋㅋㅋㅋㅋㅋ

로운이아버님일 년 이상 전
저희아들도 앉아서 싸요. 한때는 백설공주 코스프레나 원피스입고 신데렐라 구두를 신고 걸어다니기도했죠...

찰떡어멈sy일 년 이상 전
말이나 했으면...아하하하....


딸기07134달 전
그러게요ㅠㅠ 말이나 했으면

알도링일 년 이상 전
엄마랑나는소중이없어~ 아빠랑ㅇㅇ(남동생)은 소중이잇어! 이래여 ㅋㅋㅋ

풀풀20일 년 이상 전
ㅋㅋㅋ 저도 오늘한번 물어봐야겠어욤ㅎㅎ

야자일 년 이상 전
주변에 여자 보이면 언니 남자보이면 오빠 하니까 구분은 하는군...싶어요

heenii일 년 이상 전
여자야,남자야?했더니 자기는 의사선생님이래욬ㅋㅋㅋ


JI0일 년 이상 전
귀여워라~^^

풀풀20일 년 이상 전
오구오구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