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회원가입주문배송조회마이페이지
발달 정보
24개월 우리 아이 운동발달
댓글 42
조회수 39805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아이 대소근육 발달을 돕는 놀이를 꾸준히 실천해보세요. 아이 성장발달 속도가 빨라집니다.

* 6개의 블록을 쌓을 수 있어요.

아이들은 24개월이 되면 이제 6개의 블록을 혼자 쌓을 수 있을 정도로 소근육과 협응력이 발달합니다. 이 시기 아이와 블록이나 쌓을 수 있는 다양한 놀잇감을 가지고 쌓기 놀이를 하면서 아이의 대소근육 발달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 혼자서 계단을 두 개 이상 오르내릴 수 있어요.

이제 아이들은 난간을 잡고 혼자서 계단을 두 개 이상 오르내릴 수 있을 정도로 근육의 힘이 발달합니다.

아직 다리근육 조절력은 완전하게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에 어른들처럼 한발씩 번갈아 오르내리는 것은 힘듭니다. 하지만 한 칸에 두발씩 오르내리는 것은 가능해집니다.

* 위로 점프하기 동작을 할 수 있어요.

제자리에서 두발 모아 점프하는 동작도 할 수 있습니다. 신나는 음악을 틀어놓고 아이와 점프 동작을 반복하며 춤을 추어보세요. 우리 아이의 대근육 발달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해 주세요
차이의 놀이의 모든 콘텐츠는 아이를 돌보고 기르는 모든 양육자 분들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입니다. 아이를 기르는 주 양육자는 아빠, 엄마, 조부모님, 돌봄 선생님 등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만, 매 콘텐츠마다 각 양육 상황을 고려하여 모두 기재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 '엄마'로 표기하여 설명드리는 점이 있습니다. 차이의 놀이의 콘텐츠는 엄마가 주로 양육을 해야 한다는 의미로써 엄마를 주로 언급하여 표기하는 것은 아닌 점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솔솔블리11일 전
트램펄린 사놓은거 요즘 미친듯이 타요 ㅋㅋㅋ 뿌듯..

유주둥이9달 전
요즘 점프하고싶어서 계속 연습던데 곧 하려나보네요. 언어는 문장으로 다 대화되고 이런말도 알아? 할정도로 어른처럼 말하고 소근육 인지 다 항상 빨랐는데 뒤집기부터 기기 걷기까지 대근육은 항상 늦었어요 ㅠㅠ 뒤집기 안해서 걱정하고 안 기어서 걱정하고 14개월에 걷고.. 엄청 느린건 아닌데 왜 안하지 생각하면 그제서야 하는.. 두발 점프도 기다려봐야겠어요. 요즘 열심히 연습하던데 ㅋㅋ

남봉사랑약 일 년 전
두발 점프를 못해요ㅜ 흉내만...


이화니엄마약 일 년 전
저희아가듀요😂😂

몽실윤아일 년 이상 전
저희 애기는 말은 너무 잘하는데.. 두발을 뗄 생각이 없네요..ㅋㅋㅋㅋ 계단 내려가는것도 겁내하고.. 겁쟁이라서 그런거겠쥬..?

튼튼님일 년 이상 전
점프하라고 하면 뒤꿈치들어 까치발 했다가 내려옵니다. ㅠ 24개월 넘었는데 아직 점프 못하네요.. 언어는 엄마 아빠 . 딱 두단어만 합니다 ㅠㅠ 불안하고 초조한데 노는건 참 잘 노내요...

밍구스밍구스일 년 이상 전
매일 밖으로 데리고 나가도 겁많은 아이라 안으라고 성화였고, 두발뛰기도 여직 안되네용 대신 말이랑 인지는 빠르구요, 아이들 성향차이도 발달에 꽤 적용되는듯 싶어요

mistral일 년 이상 전
24개월. 집이 9층인데 지하1층에서 9층까지 계단으로 올라가네요. ㅎㄷㄷ


silvermom약 일 년 전
근수저ㄷㄷㄷㄷ

에똴일 년 이상 전
점프 안되는데요ㅠㅠ

만두도준일 년 이상 전
계단 오르내리기는 안잡고 지난달부터 해요. 30계단은 올라가고 내려오는건 5계단정도 하는듯 하고 마지막 계단에서는 점프를 해서 내려옵니다. 두발점프는 15개월부터 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연속점프 열번 이상도 해요. 유모차도 안태워버릇 해서 지난달엔 왕복 2시간 코스 등산도 하고, 기본 2시간은 걷는거같아요. 근데 나가자병이 생겨서 시도때도 없이 나가자고 해서 너무 힘드네요 ㅜㅜ

델피일 년 이상 전
뒤집기도 130일 지나서 했고 돌지나서 겨우 잡고 서기 시작해서 대근육발달이 느리구나 걱정했습니다. 거기다가 키도 크고 무게도 많이 나가서 더 몸쓰는걸 힘들어했어요. 걷기 시작할 때부터 비올때 빼고 무조건 나가서 놀고 많이 움직이게 했습니다. 유아차를 타든 걷든 트라이크를 태우든 무조건 밖으로 나갔었어요. 24개월 딱 된 지금은 위로 점프는 물론 음악만 나오면 춤추고 계단오르내리기 뛰어다니기 술래잡기 대응해주느라 제가 지칩니다ㅋ 하원 후 두시간은 야외활동하고 들어와요. 언어도 많이 좋아졌어요. 아직 두단어 붙이기를 하는 건 아니지만... 대근육 소근육 언어지능까지 전부 연결됩니다. 혹시 발달이 좀 늦었거나, 주의집중이 잘 안되고 산만하거나 에너지가 넘치는 아기들은 밖에서 마음껏 뛰어놀게 해주세요. 좀 넘어져서 멍들고 까져도 됩니다. 적절한 장소에서 놀고 근육들의 협응력을 익히고 관찰 많이 하게 해 주시면 도움이 정말 많이 됩니다. 어른들의 스몰톡 대화도 많이 들을 수 있는기회도 주세요.


롱롱이엄마일 년 이상 전
저희 애도 14개월 다되서야 걷는 시늉 시작할 정도로 대근육 부족한 아기였는데, 퇴근하고 깜깜해질때까지 저녁 산책, 주말엔 아침밥먹자마자 산책하며 열심히 바깥활동하니 발달 금방 오르더라구요. 확실히 바깥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구경하는게 아이들 발달에 도움된다고 해요. 무릎 까지고 다치면서 위험인지도 잘된다고 하구요..!!(주의력 상승!!) 어머님들 당장 몸은 힘드시겠지만 열심히 바깥으로 나가는 것 추천합니다!!!
댓글 더보기
소중한 사람들과 공유해 보세요.
주소 복사
이런 이야기는 어때요?